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25년 연말 / 26년 연초에 다양한 회식, 약속들
25년 12월 투자 성공 후 나태해짐 등으로 인해 체중은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회식 다음날 바지를 입었는데… 단추야 미안해………………
몇년만 있으면 나이 앞자리가 바뀌는데 사이즈가 작아진 옷들을 입어보며
아… 이렇게 살다가는 투자로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큰 병을 얻겠다. 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지나쳤습니다.
* 아직 많이 벌지는 못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바로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전 행동력 하나는 끝짱나거든요…. 지속을 잘 못해서 그렇죠…ㅋㅋㅋㅋ
첫번째로 한 행동은 전문가의 조언이 가득한 ‘책’읽기 였습니다.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지만, 매번 식단조절 후 감량 성공 → 폭식 → 요요현상 반복으로 체중이 매번 전고점을 갱신…..
그래서 식단이 제일 취약하니 김희원-저속노화를 읽게 되었어요.
책을 읽고 느꼈던 점은 “내 삶이 과속노화x3으로 살고있네..”라고 느낀 뒤 식단을 조절했고 한달정도 순조롭게 진행중입니다.
속은 더 편했고 몸이 가벼워지니 삶의 만족도가 올라가더라구요.
특히나 단추가 터질듯한 바지는 주먹이 두게 들어가도 충분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서론이 참 길었네요.
사실 책이 너무 얇아서 2시간만에 다 읽어 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보니 요약 내용이 정말 짧더라구요

[인상깊은 구절]
1.입은 화장실 입구다.
- 입으로 음식이 들어가면 항문으로 똥이 나온다. 더 많이 먹는 것은 뱃속에 음식을 만들어 낭비하는 행위이며 쓰레기를 입에다 넣는 행위와도 같다.
2.절제하는 삶
- 사람은 나올때부터 음식의 양이 정해져있다. 정해진 양보다 더 먹고 낭비하면 부모님이 주신 소중한 생명을 해하지만 정해진 양보다 적게 먹으면 그 복이 나에게로 오고 나아가 내 후손에게 까지 연결된다.
- 먹는 양을 엄격하게 조절하는 사람은 비록 인상이 좋지 않아도 출세할 길이 열리며 출세로 따라온 행운까지 얻는다.
- 과식으로 음식을 절제하지 않거나 불규칙하게 먹으면 평생 생활이 불안정하고 병에 걸리게 된다. 작은병이 이곳저곳으로 옮겨다니다 큰 병으로 한군데 모여 몸을 다친다.
3.음식은 생명의 원천
- 술과 고기를 배불리 먹으면 피가 탁해지고 행동이 둔해진다.
- 고기를 배불리 먹으면 그만큼 많은 가축이 필요하고, 많이 먹은만큼 불필요한 가축을 도축해야 한다. 고기를 덜 먹게 되면 가축을 무리하게 낭비하지 않아도 되고 가축이 먹는 사료또한 적게들어 낭비하지 않게된다.
[적용점]
1.제때 정해진 걸 먹는다.
2.낭비하지않고 절제하며 먹는다.+저속노화
[느낀점]
- 책을 읽고 느낀게 너무너무 많네요. 책이 엄청 얇아서 1권을 완독하는데 금방 걸렸지만 내용은 정말 심오했습니다.
- 책이 너무 얇은데 가격은 일반 책값과 큰 차이가 없어 사지말까?? 했는데 지금은 가벼우니 가방속에 매일매일 넣고다니며 수시로 읽습니다.
- 역시 200년동안 9개나라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책은 다 이유가 있네요.
[체지방만 -5kg빠진 식단(feat.극단적으로 하지말기)]
- 아침 : 공복사과 + 양배추 + 단백두유
* 공복사과로 변비 예방, 양배추로 포만감 증대, 단백두유로 단백질 보충
- 점심 : 현미or잡곡밥 반공기(햇반 50%) + 맛있는 양념닭가슴살 + 양배추or양상추 + 김한봉지
* 닭가슴살이라도 맛있는거 드세요. 퍽퍽살 먹으면 스트레스 받아요
- 저녁 : 요거트 + 냉동블루베리 + 곡물 씨리얼(단백질 높은거) + 캐슈넛 한줌(견과류 아무거나)
* 요아정 느낌으로 디저트처럼 먹었어요. 그러면 배고픈데 이때 캐슈넛 한줌을 먹어 건강한 지방을 채워줍니다.
3. 종종 어쩔수 없이 일반식 먹어야 할 때는 20%씩 남겼습니다.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말고 남들 먹을 때 같이 드세요.
[운동방법]
- 공복유산소가 좋네, 00가 좋네, 00는 안좋네. 다 필요없습니다.
- 하루 중 내가 제일 하기 좋은시간 정해서 꾸준히 꼭 하세요.
* 바쁘니까 시간정해서 못해요 생각나면 하세요 단 빼먹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전이라도 꼭~!!
- 근력운동은 필수~!!!
* 제가 계속 다이어트 실패했던 이유가 땀복입고 유산소해서 강제로 체중 떨어트리고 살 빠졌으니까 맛있는거 먹어서 요요오는 현상이 반복됬어요. 천천히 빠지더라도 무조건 근력운동 필수입니다.~!!!!!!!
댓글
작심100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