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10배의 법칙
저자 및 출판사 : 그랜드 카돈
읽은 날짜 : 26년 1월 21일 ~ 2월 3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행동 #차별화 #끈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그랜트 카돈, 10배의 법칙
미국의 세일즈 부동산 투자 전문가로 자동차 판매, 컨설팅, 부동산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며 여러 회사를 설립 운영하고 있음.
세일즈 교육과 리더십, 기업가 정신, 투자 관련 강연으로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동기부여 연설가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자로 알려져 있으며, 대규모 멀티패밀리(임대 아파트) 투자로 유명.
어린 시절 ADHD, 강박장애 진단을 받았고, 20대 초반까지 마약 알코올 중독과 파산을 겪었음.
중독 치료 이후 세일즈 업계에 들어가 20대 후반부터 컨설팅 사업을 시작해 30대에 백만장자 반열에 올랐음.
이 책에서 “목표를 평범하게 잡으면 평범한 결과도 얻기 어렵다”는 전제를 두고 목표와 실행 강도를 기존의 10배 수준으로 올려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2. 내용 및 줄거리
: 이 책의 핵심 내용은 보통 수준의 사고와 행동으로는 실패할 수 밖에 없으니, 목표를 10배 크게 설정하고 그에 맞는 10배의 행동을 하라는 것이다.
‘운은 가장 많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얻는 부산물 중 하나다’ 라는 구절이 인상깊었는데, 더 많이 노력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운도 따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운이 내게 올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행동해나가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엄청난 행동을 할 때 당신은 ‘평범한’ 날을 보내던 때보다 더 일찍 기회를 잡을 것이다. 그리고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기회를 얻을 것이다. 그러면 평범한 하루는 이제 과거의 일이 된다. 나는 엄청난 행동량 발휘에 계속 전념했고 마침내 엄청난 행동은 특별한 무엇이 아니라 습관이 됐다.
▶ 더 일찍 기회를 잡기 위해 해야할 일은 특별한 무언가가 아니다. 엄청난 행동력 발휘에 계속 전념해서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엄청나게 많이 실행하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더 많이 행동하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도록 하자.
당신과 경쟁하는 사람들의 능력과 행동, 마인드셋을 알아내라. 그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고, 그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라. 그들이 이해할 수 없는 10배의 법칙으로 행동하라. 남들이 이룬 모범 사례와 경쟁하지 마라. 세상 사람들이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지점까지 행동력을 발휘하라.
10배의 법칙을 적용하면 당신은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다. 앞서 강조했듯이 당신이 남들과 차별화되는 것은 다른 사람이 하지 ‘않으려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 오로지 이 방법으로만 당신은 차별화되어 당신의 영역을 지배할 수 있다.
▶ 평범한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차별화 된다는 것은 평범한 수준에서 남들이 납득하는 정도의 노력을 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하기 싫은 것을 하고 도저히 견딜 수 없어서 사람들이 포기하는 지점까지 가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정도까지 해야 차별화 될 수 있다. 일반인의 수준의 노력이 아닌 그들은 견딜 수 없는 수준까지 행동력을 늘리도록 하자.
그들 대부분은 두려움을 도망가라는 신호로 여긴다. 하지만 당신은 그래서는 안된다. 당신은 두려움을 ‘전진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두려움을 촉발하는 요소 중에는 시간이 있다. 그래서 나는 시간을 내 성공 공식에서 빼버림으로써 딜레마를 해결한다. 당신이 불안해하는 대상을 생각하는 데 시간을 쏟으면 쏟을수록 불안은 점점 커진다. 따라서 두려움이 좋아하는 음식인 시간을 메뉴에서 제거해 두려움을 굶겨 죽여라.
마지막 순간까지 준비하겠다는 건 두려움에 먹이를 주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시간을 끌수록 두려움은 더 강력해진다. 행동하라. 그래야 뭐든 성과가 생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법이다.
바로 지금, 두려움을 느끼는 그 순간이 행동을 취할 완벽한 타이밍이다. 어떤 계획을 세운 다음 실행하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흐르면 사람들은 대부분 목표를 끝까지 완수하지 못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시간을 제거하면 행동할 대비가 된 것이다. 고민할 시간을 아예 빼버리면 행동하는 것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 성공한 사람들은 두려움을 역으로 이용할 줄 아는 사람들이다. 두려움을 느낄 때가 행동해야 할 때라는 걸 알고 평범한 사람들이 두려움에 머물러 있을 때 그들은 행동을 한다. 오히려 두려움이 느껴질 때가 용기내어 더 많은 행동을 해야할 때라는 걸 알게 되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면 이것저것 고민하는 것보다 일단 행동을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
문제가 크면 클수록 기회 역시 커진다. 시장 전체에 문제가 닥치면 그 시장에 참여한 모두가 동점인 상황이 된다. 그중에서 기회에 초점을 맞춰 문제를 성공으로 향하는 문이라고 보는 사람들만이 유일하게 탁월해진다. 이들은 당면한 문제를 활용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고 시장을 지배한다.
성공한 사람에게 문제는 굶주린 사람이 갈망하는 식사와 같다. 성공한 사람은 이렇게 생각한다. ‘나에게 문제를 다오. 어떤 문제든 좋다. 내가 그 문제를 풀어 보상을 얻고 영웅이 될 것이다’
▶ 어떠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해결하면 기회가 된다고 생각한다. 평범한 사람들과는 달리 문제에 대한 인식 자체가 다른 것을 알게 되었다. 무언가에 부딪쳤을 때 나도 성공한 사람들처럼 이것을 해결하면 차별화 될 수 있고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관점으로 행동을 해보자.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특별한 재능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행동을 한 사람들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두려움과 문제를 기회로 인식하고 그럴 때 더 많이 행동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앞으로 어떻게 하면 차별화 될 수 있고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해야할 게 무엇인지 알게 되어 유용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두려움을 직면했을 때 앞으로 전진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이는 자세와 더 어려운 문제 상황일수록 더 많은 행동으로 그것을 기회로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최근 마음이 부대끼는 상황이나 현타가 올 때면 약간 느슨해졌던 것 같다. 미궁에 자꾸 빠지는 기분도 들고 그러면서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지만 결국 평범한 사람들의 해결책으로는 나아갈 수 없다는 걸 느꼈다. 두려움을 느낄 때 한발 더 나아가고 더 어려울 때일수록 10배 더 행동력을 발휘해서 기회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느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