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하게도 실전반 광클에 또한번 성공하게 되어, 엄청나신 조원분들, 튜터님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바로 직전 33기 실전반 1강을 오프라인으로 들었었는데, 그 때와 유사한 내용들도 있어 복습 겸 내가 그때 제대로 들었던 게 맞나 하는 셀프 테스트(?)도 소소하게 함께 진행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월부에 들어 온 1년 전과 다르게 요즘 시장 분위기는 하루가 다르게 최고가 갱신, 전고점 갱신 등의 키워드가 많이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지금 당장 수도권에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지방에서 잠시 관심을 가졌던 단지조차도 가격이 쑥쑥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조급함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이었습니다.
유디튜터님은 역시 초반부터 우리들의 마음을 아시는 듯 가장 기본부터 짚어주셨는데요,
남 이야기에 집중(정보, 방법)하고, 매수에만 집중하고, 할 수 없는 영역에 스트레스 받으며 정작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못하고, 상황에 압도되어 휘둘리는 일반투자자가 아닌
나에게 집중(실력, 부자그릇)하고, 매수-보유-매도 전 과정에 집중하며,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명확히 구분하여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하게 해나가는. 상황 속에서 본질을 보고, 만일 판단이 어렵다면 결과를 낸 사람에게 질문을 하고 답을 찾는 중심이 바로 선 투자자가 되자!
아직까지도 수시로 잊게 되는 올바른 투자자의 기본인데 다시 한 번 잘 새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오래 해나갈거니까요!
위 내용과도 이어지는 내용인데,
객관적인 가치 비교 없이 “좋은 것”만 고집하거나, 투자금만으로 판단하거나, 뾰족한 비교가 아닌 퉁쳐서 비교하는 것을 의식해서 피하고
다양한 가치의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투자금보다 “가치”에 집중하며, 지역/생활권/단지 선호도와 가치를 구체적으로 비교해 가치 대비 덜 오른 단지와 평형을 매수하는 실력을 기르자!!
특히 오른 가격이라도, 비교평가를 통해 싸다고 생각한다면 투자하기!
요즘 같은 시장에서 자꾸 이전 가격만 생각하고 있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 수록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최선을 찾아야겠다고 다시 한 번 짚어봅니다.
이번 실전반부터 임보 페이지 제한이 생긴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임보에서 허들을 너무 크게 느꼈던 편이라 뭔가 반갑기도 하면서도… 이 정도 페이지로도 지역 파악을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단지분석….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 아직 시작도 전부터 막막한 느낌 ^~^!
(고수님들은 하이브리드 임보 쓰시려나…?)
그래도 투자를 오래오래 해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이번 한 달도 조원분들과 튜터님의 바짓가랑이를 붙잡고 잘 따라가보겠습니다!!
화이탱💪💪💪
댓글
해 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