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에서 3배 오를 내집 선택법
너나위, 용용맘맘맘, 잔쟈니

안녕하세요... 저는 투자자로 함께 살아남고 싶은 우리들세상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내집마련은 자산을 크게 불리기 위함이 아니라, 자산을 늘려갈 기회에서 벗어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선택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을 예측하며 기다리는 것보다, 현재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세우고 행동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이 와닿았습니다.
느낀 점
현재 부동산 시장은 매물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전고점을 이미 넘기고 있는데다 전저점의 대비 상승률과 호가를 봤을 때 과연 내가 지금 이 선택을 하는게 맞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래프의 상승 곡선과 거기서 다시 하락한 다음 지금의 거래가는 아직 싼 거라는 멘토님의 설명은 한편으로 이해가 가기도... 다른 한편으로 불안한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거기에다 여러 정책이나 시장 분위기는 흔들리는 제 맘을 더 주체할 수 없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명확한 기준을 확립하지 못했기 때문임을 다시 자각하고,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내 상황(예산, 수입정도)과 현실에 맞는 단지를 찾아나가는 과정을 통해 두려움보다는 시작이라는 걸 해볼 수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나 상황, 분위기보다 결단과 실행력이라는 것이고, 그 어느 때보다 시장 상황을 알아야만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할 점
내 대출 한도와 상환 가능 범위를 기준으로 현실적인 예산 수립
평수, 연식보다 직장과 입지 우선 순위에 따른 단지 선정
100% 만족하는 내집마련이 아니라 현재 상황에서 기회가 되는 매수
마무리
이번 강의는 불안한 시장 속에서 방향을 잡아주는 기준점이 되어 주었습니다.
너나위님의 조언대로 남의 판단에 기대기보다 내 문제는 내가 해결하겠다는 마음으로 내집마련을 꼭 실행에 옮기려 합니다. 반드시 올 봄에!!,
오늘 추운 날씨에 임장에 나선 우리 내집마련 중급반 22기 27조 조원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오늘도 강의에 애써주신 너나위님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