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기20기 2번에도 반드시 투자할 집 4조_좋은습관] 지금은 움츠리기 보다 용기를 내야할 시기

26.02.08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제목 : 서투기 1주차 강의 [2026년 서울 투자기회 잡는 법]

강사: 권유디 튜터님

 

 

  1. 강의를 들어가며

 : 정신없이 바빴던 연말이 지나고 이제 새해가 되었다. 새해라고 하기도 부르기도 민망한 벌써 2월!!

이대로는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갈 것 같아 올해는 뭐든 해보겠다는 다짐을 하며 강의를 신청했다.

그동안 예산이 너무 적어서 뭘 할 수 있는지 회의감도 많았는데 이제 그 문제도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 진짜 투자에 나설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진짜구나!!

 

 2. 강의를 듣고 나서

  : 강의를 듣고 나서  맨 먼저 느낌 감정은 위기감이었다. 올해는 꼭 투자를 하기로 마음 먹긴 했지만 그냥 6개월 이내이면 될 것 같았는데 권유디님이 들려주시는 26년 1월 현재 수도권 시장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이 조급해졌다. 

지난 10.15 부동산 대책으로 토허가 지역이 지정되고, 대출규제가 시행되고 난 후 강남 1시간 이내의 괜찮은 지역은 죄다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었고,  전월세 물량과 매물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 되었다. 

게다가 얼마전 대통령이 직접 올해 5.10부터 양도세 중과유예를 적용하지 않다고 발표했는데 그것이 어떠한 방향으로 영향을 미칠지 미처 생각지 못했는데 강의를 듣고, 2017년부터 2025년까지의 흐름과 지금의 상황을 적용한 설명을 듣고 보니 지금 계획한 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수도권 진입을 점점힘들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실거래가가 중요하지 않고 오히려 실거래가와 비슷하면 싼 것이라며, 전저점보다 2배 이내면 싸다는 말씀과 더불어 그에 맞는 투자자 대응 전략이 무척 귀에 쏙쏙 들어왔다.

저평가지수,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 성장 등에 대해 배우면서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고, 특히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는 갈아타기를 할 때 매수 물건을 확정 한 후 매도계약을 체결하라는 것이었다. 보통 예산확보 때문에 매도를 서두르게 되는데, 투자물건을 확실하게 정하지 않고 매도로 종잣돈을 확보하는 경우 조급해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대안을 가지고 행동하라는 권유디님의 말씀이 지금의 나에게 정말 유용한 말씀이었다.  마지막으로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평온한 상황이 이상한 것이라며, 무게를 견디고 포기하지 말고 살아남으라는 권유디님의 말씀을 정말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며 강의는 끝났다. 

여태 들어왔던 강의들의 내용도 그랬다. 지금 상황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그러한 상황을 장애물이 아닌 성장의 기회로 바라보고, 그 인식을 행동으로 만들어 가는 시기였다.   다시 한번 용기를 내보자!!

 

  3. 앞으로 내가 할 일

 : 지금 하고 있는 지역에 더욱 집중해서 투자할 수 있는 대상을 찾고, 이것을 그 동안 임장해 온 지역들과의 비교평가를 통해 내가 할 수 았는 제일 좋은 선택을 하고, 지금의 부동산 시장에서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제대로 판단하기!!

항상 시간이 없다고 지쳤다고 부정적인 상황만을 얘기하지 않고, 그래도 시간을 투자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해서 이번 강의에서 좋은 결과를 내보자!! 


댓글


좋은습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