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3주차 서남권 강의를 들으면서 서남권에 대해 관심을 조금 더 가지게 되었습니다.
서남권은 2급지부터 5급지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금천구를 제외한 나머지구는 37만 명 이상 거주하고 있습니다. 내가 서남권에서 앞마당을 늘린다면 어디부터 가면 좋을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는데 강남과 가까우면서 3급지인 동작구를 먼저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조금 더 급지가 낮은 4급지인 구로구를 가서 비교해 보고 2급지인 양천구도 가봐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천구하면 목동만 생각했는데 주우이님이 신정동 투자한 경험을 이야기 해 주셔서 그 옆에 신월동, 신정동도 같이 살펴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는 같은 급지만 보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급지도 같이 살펴 보고 더 안 좋은 급지도 봐야 저평가 됐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매수하기 전에 비교 평가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앞마당을 늘린다는 것은 비교평가하여 더 저평가 된 아파트를 매수 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임을 알고 앞마당을 꾸준히 늘려가야겠습니다. 매매 가격이 충분히 떨어진 곳과 전세 매물이 줄어들고 있는 곳을 계속 정리하여 투자의 기회를 놓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아직은 제대로된 앞마당이 없어서 다음 달 실전준비반을 들으며 2024년은 앞마당 늘려가는 해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2024년 투자 공부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