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중 수강중인 수강생입니다. 강의 과제 전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곳에 질문드립니다.
저는 사정상 27년 초(1월-3월) 갈아타기를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오늘 1강 강의를 들으며 대출에 관련하여 예산설정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25년 계속 근무를 했었고 배우자는 25년 9월부터 근무를 해서 25년 소득이 많지 않은데 27년 초에 대출심사를 받는다면 은행이나 기금에서 배우자에 대한 소득인정을 어떻게 할까요?
부부합산소득에 대한 구간이 있어서 실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그 시점에는 26년 소득신고가 안되었을 것이고 25년 3개월동안의 실제 소득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월평균 소득액을 연으로 환산해서 볼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튜터님이나 경험있으신 선배님들의 고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갈아타고싶은춘식이님 보통 1년 미만 재직자는 월평균 소득을 12개월로 환산해 연소득을 계산하는 방식이 자주 쓰입니다 하지만 심사 결과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기에 대출사나 은행에 직접 문의해보심이 안전할듯합니다 관심 있는 단지가 있으시다면, 부동산에 연락해서 대출상담사 번호를 구해 상담 받는것도 좋은 방법일듯합니다!
안녕하세요 춘식이님~~ 27년초라 하더라도 요즘은 대출을 위해 최근 12개월 소득명세서를 함께 보고 있다고 알고 있어요! 따라서 갈아타는 시점으로부터 최근12개월 소득으로 계산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내마중 과제와 예산설정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춘식이님 :) 2027년 초라면 배우자분께서 이미 1년반 이상 근무를 하신 상태이고 말씀하신 것처럼 2026년도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되지 않는 시기일 수 있어 은행에서는 회사에서 발급한 26년도 근로소득원천영수증 or 25년도 소득금액증명원을 요청할 가능성이 큰데 이중에는 2026년 소득 증빙이 가능한 26년도 근로소득원천영수증을 요구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2026년 1년동안 받게되실 총 부부합산급여(세전)가 2027년 초 대출에 반영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