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 강의를 1년만에 다시 듣는다.

  열반기초 이후 듣고 싶었던 강의가 몇개나 있었지만 가족의 반대로 조용히 때를 기다려왔다. 부동산에 1도 관심 없던 내가 열기에서 배운 것으로 첫 갈아타기 했고, 나의 목표 지점까지 기다리는 동안 저축액을 안정되게 더 높일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던 차였다. 재테크 기초와 다른 주식 투자 강의들을 고민하다 상담 받고 재테기 신청했는데 나에게 필수 강의였다! (상담해주신 매니저님, 이 글을 못보시겠지만 그래도 감사합니다^^)

 

  부자가 된 사람들이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를 보며 내 위치와 목표를 정하고 각 단계마다 갖춰야할 것을 배우며 저축이 기본기란 것을 알게 되었다. 투자를 할때조차, 그리고 목돈이 굴러서 목돈을 버는 단계에도 기본 저축은 계속되야 하는 거구나!

 

  살 빼는 방법과 건강해지는 방법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나 성공하지는 못하듯이, 55% 저축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지난 지출 파악하고 예산 나누다보니 훨씬 못미쳐서 멘붕이 왔다. 줄이고 또 줄이며 이런 저런 생각이 든다. 가능할까, 가족이 동의 안할것 같은데, 외식비 줄이려면 집에서 더 자주 먹어야 하는데 요리할 시간과 체력이 지금도 힘들게 느껴질때 많은데, 올 해 해외 여행 예약했는데 벌써 저축액 절반이 날라갔네..

 

  강의 들으며 적어둔 문구를 본다.

  “어렵게 느껴지나? 생각부터 바꿔보자!”

  “책임 의식이 있으니까 짜증도 나고 힘들다고 느껴지는 거에요~”

  일단 할 수 있는 것부터 시도하자!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예약한 건 어쩔수 없고, 대신 쇼핑 없는 여행 만들어서 이전 여행과 달라진 모습이 되자.   다른 항목들은 계획한대로 절제해서 목표 절반이라도 성공해서 26년 말 후기 남기자.

  반찬을 한꺼번에 여러개 만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한가지씩 틈틈히 만들고 설겆이가 많이 쌓이지 않게 하자.

  달라진 모습을 먼저 보이고 반대하는 가족의 동의 하에 월 3만원 이하로 베타 투자 꾸준히 해서 3년간 실적을 만들어보자.    

 

  돈의 가치가 하락하는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한국에서 노후를 잘 준비하도록 화이팅! 

 

 

 


댓글


행복자유인
26.02.18 14:34

언덕나무님 열정적인 강의후기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