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 34기 꿈ㅇ1 현실로 드ㄹ6컴트루 와이팅1] 꿈만 같았던 그날💗

26.02.11

 

 

화이팅에서 지붕 하나 빼고 동료들과 가볍고, 즐겁게 투자생활을 하고 싶은 와이팅입니다. 

 

튜터링데이! 

그 이름만으로도 설레이는 날이 밝았습니다. 

전날 단임의 여파로 튜터링데이 장소까지 가면서 입을 벌리고 취침 모드이긴 했지만, 

튜터님과 조원들과 하루종일 보내며 귀한 배움을 한 보따리 가져갈 것을 기대에 한껏 부풀어 있었습니다. 

(장소를 찾지 못해 좀 늦기는 했지만… ㅠㅠ)

 

1부 사임발표 

조원들의 사임을 보며 BM할 포인트를 얻어갈 수 있고 임장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인데요. 

사임의 범위가 입지까지이고 장표가 줄다보니 저를 시작으로 검파님, 피치님, 조장님, 가히님까지 모두 5명이 사임발표를 했습니다. 

한 분 한 분께 과외를 받고 싶을 정도로 BM거리들이 많더군요. 영상으로 쩍어 놨어야 하는데…

여기에 튜터님의 추가 설명이 더해지고 조원들의 꼬리질문과 튜터님께서 하나하나 정성스레 답을 해주시다보니 3시간이 훌쩍 지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루카쓰님의 차에 짐들을 맡기고 (알럽 루카쓰님's car~~) 닭백숙으로 몸보신을 한 후~

 

2부 비교분임

비교분임 길을 떠났습니다. 

튜터링데이의 하이라이트!

튜터님과 질의응답~

이번에는 일대일 튜터링을 해주신 덕분에 정해진 시간동안 튜터님과 한 명씩 걸으며 마음껏 질문하고 튜터님의 조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저는 직장 발령으로 인해 이동시간이 너무 멀어진 상황으로 인한 대응방안에 대한 고민을 질문했습니다. 

여러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던 저에게 비용과 편익을 잘 계산하고 글로 써 볼 것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저의 상황에서 세대분리가 필요한 지에 대해 관할구청 세무서에 문의하도록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임장지에서 제가 정말 궁금했던 투자범위에 대한 인사이트며 업무로 바쁜 시기에 투자공부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방법, 임장보고서 작성에 대한 고민 등 모든 질문에 세심히 답해주셨습니다. 

드림텔러튜터님은 사랑이십니다. 

커피숍에서 쉴 때도 그 맛난 족발이 나온 저녁 식사가 나온 후에도 계속 되는 튜터님의 일대일 튜터링~

입이 얼 것 같은 이 추운 날씨에 계속 되었는데요. 감동이었습니다. 

 

여기에 조장님과 루카쓰님이 예약해주신 닭백숙과 족발 또한 감동의 플러스 알파를 더해 주셨네요. 

장소와 식사 예약에 정산까지 두 분 복 받으실 거예요~

 

 

 

아쉬운 튜터링 시간이 마감되고 

루카쓰님의 배려로 선호노선을 타고 귀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끝까지 감동이 넘쳤던 시간이 끝났습니다. (알럽 루카쓰님's car~)

 

이제 3번째 튜터링데이를 경험하는데요. 

매번 기버 튜터님과 조장님과 조원분들의 배려와 나눔 덕분에 개인적인 성장도 있었지만, 더 큰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기버의 마인드와 행동을 배우게 됩니다.  

월부 환경안에서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경험 중 하나! 

튜터링데이를 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경험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제가 받은 도움을 다른 분들께 나누어 줄 수 있는 따뜻함과 실력을 갖추고 싶다는 큰 바램도 살포시~ 가져봅니다.  

 

P.S. 이것이 끝인 줄 알았으나~

다음날 줌터링을 통해 임장지 구의 전체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최임까지의 임장보고서 작성에 대한 설명,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구간을 왔다갔다하면서 오래 살아남는 길임을 말씀해 주시는 보너스 튜터링에 잘의응답까지… 꿀 튜터링이었습니다~  

 

적용할 점

  1. 환경을 구 한판에 정리하자.
  2. 연식, 평형 등 비슷한 조건을 맞추어 놓고 단지를 가져와서 계속 비교해 보는 연습을 많이 하기.
  3. 생활권을 지역마다 4~5개로 맞추자.
  4. 시세트레킹을 아침 기상에 맞추어 정해진 시간에 루틴으로 하자.(밤에 하면 뒤로 밀린다.) 
  5.  

댓글


와이팅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