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사과] 월부월백 심화반 오프라인 강의 [1회차] 후기

26.02.11

안녕하세요 부자사과입니다.

기승전결에 맞춰 정리해 본 ‘월부월백 심화반’ 후기입니다.
 


기 - 들을까 말까 고민의 시간

“오빠, 월부월백 심화반 들을까 말까?”


심화반 오픈 소식을 듣고 남편에게 물었습니다. 
‘월부월백’ 기초반-실전반을 수강하고 핀코드까지 무난하게 받은 상황이라 조건은 충족됐지만, 고민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수강료, 두 번째는 손 부상으로 ‘잠깐 워프를 멈춰야 하나’ 하는 고민 때문이었습니다.

월부 부동산 강의 수강만 N회차, 어느새 월부 고인물이 돼가는 남편의 대답은 이랬습니다.

 

“한번 시작한 거 아주 끝까지 해봐."

 

단호박 같은 대답에, 끝까지 반신반의하던 저는 기대감 반, 여전한 불안함 반으로 2월 8일 월부월백 강의실로 향했습니다.  
 


승 - 역시, 듣길 잘했다
앞자리에 앉기 위해 일찌감치 나선 덕분에, 1등으로 월부 건물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정오부터 강의 시작. 폭풍 같은 6시간이 지나갔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역시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빠르게 들었습니다.
혼자서는 도저히 알기조차 어려웠을 것 같은 기술과 새로운 환경 설정 등을 하나하나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명 소수 정예의 환경 덕에, 저를 포함해 설정이 막히는 수강생들은 한분 한분 메킷님의 도움을 받아 끝까지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메킷님은 “시간이 좀 걸려도 초반에 설정을 정확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 하시면서 감사하게도 한분 한분의 어려움을 놓치지 않고 성심성의껏 알려주셨습니다.

1등으로 강의실에 도착한 모습.

 

전 - 머리가 띵- 이것이 워프의 세계였다
기초반과 실전반을 거치면서도 워프의 세계에 놀랐지만, 심화반에서 알게 된 건 또 다른 차원이었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머리가 띵-하게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특히 워프 자체의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 없었던 것이었기에 더 놀라웠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던 워프의 세계는 정말 빙산의 일각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2회차 오프라인 강의가 더욱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또 하나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은, 강의 중간 중간 질의응답을 충분히 받아주셨다는 점입니다. 강의에 직접 관련된 내용뿐 아니라 그간 워프를 하면서 궁금해했던 부분까지 충분히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를 펼치는 메킷 님. 

 

결 - 조원들과의 멋진 마무리 토크
어려웠지만 동시에 재미있었던 6시간의 강의가 마무리된 뒤, 조원 편성이 이어졌습니다. 앉은 자리대로 매니저님들이 5명씩 조를 짜주셨는데, 열의가 정말 가득한 분들과 한 조가 되어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당장 단톡을 개설했고, 시간 되는 분들은 근처에서 저녁을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서로의 애로사항을 나누는 건 물론 도전과 좌절 후기, 꿀팁까지 기탄 없이 얘기 나눴습니다. 저는 이 자리가 강의의 작은 마무리로 여겨져서 더욱 좋았습니다. 

이후에도 단톡에서 활발하게 소통하며 복습하고, 모르는 부분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강의 뒤 한 걸음 더 깊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결론’이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입니다. 
 

 


사실 아직도 저는 배가 고픕니다.
기초반, 실전반, 심화반 때부터 배운 대로 워프는 하루 아침에 성과가 나오지 않는 장기전이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배울 점과 발전시켜 나가야 할 부분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심화반 남은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강의, 놀이터와 조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이 부분을 잘 채워가려 합니다.


월부월백 화이팅!


댓글


메킷creator badge
26.02.11 09:53

초반 방향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것보다 중요한것이 실행과 꾸준함이라 생각해요. 결국 나 자신이 나를 믿고 계속 이어나갈 수 있어야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지탱해주는게 주변 사람이라 생각하구요 ㅎㅎ 조원분들과 토크까지 너무 좋군요. 꼭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진행하시죠 !

보뇌르
26.02.11 21:01

부자사과님 후기 기.승.전.결. 부자사과님 이미지와 너무 딱 떨어집니다!ㅎ 같은 조원이 되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