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늦은 1강 강의 후기 작성합니다.
이번 1강에서는 매도에 대해서도 다루어 주셨습니다. 그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매도 기준에 따라 앞으로의 계획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2호기는 당연히 지방에 소액 투자를 해야지 라고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수도권에도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의 전환이 되어 다음 달에 투코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여러모로 많은 것을 생각하고 깨닫고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 이제 서울수도권은 전고점을 넘어선 단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고점만을 기준으로 삼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그걸 넘은 단지들에 대한 기준들도 잡아 주셔서 좋았습니다. 제 임장지에서 전저점x2배 가격도 같이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부분을 여러 번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실 지방 강의에서도 그렇고 어떤 시장에서도 이 부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한다.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종잣돈이 부족하든, 어떤 이유에서든 우리는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한다는 건 변하지 않습니다.
→ 이 부분이 저에게는 신선했습니다. 서울수도권은 무조건 교통이지! 생각했었는데, 퉁치면 그렇지만 역시 지역 내에서 디테일하게 봐야 하는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어떤 일이 발생했을 때 그것을 미리 알고 예상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방어하는 것과 그냥 모른 채로 당하는 것은 정말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예측하고 지켜나가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좋은 시장에서만 갈아타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할 수 있을 때 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특히 저는 1호기가 지방이기 때문에 반드시 매도해야 하므로, 시기를 놓치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 매도 시기까지 알려주신 유디님ㅜㅜ 몰랐으몰랐으! 역시 예측하고 대비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
→ 무게를 견디세요, 부자가 되세요. 이 말이 여운처럼 계속 귀에 맴돌았습니다.
사실 요즘 좀 버겁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쉴 틈 없이 너무 바빠 정신 없고, 업무는 쌓여 있고 매일이 야근이고… 회사 업무도 밀리는데 임보도 밀리고 해야 할 것들도 밀리고. 뭔가 다 밀려 있고 쌓여 있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고, 또 제대로 시간 써주지 못해 아이한테도 미안하고…
그런데 ‘무게를 견디세요’ 이 한 마디에 머리를 맞은 것처럼 띵!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가 하려던 목표가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일상처럼 그냥 해오던 일이 되었는데, 내가 하려던 것이 그냥 하는 것이 아니구나, 견뎌야 해낼 수 있는 일이구나 라는 것을 깨달으니 정신이 차려지고 다시 의욕이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부자가 되세요. 이 말이 마음에 울림이 되어 계속 생각났습니다.
무게를 견디고 부자가 되자!
좋은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티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