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투기 30기 저평가된 아파트 1억에사서 5억에팔조, 코코안나] 2주차 강의 후기

26.02.18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서투기 2주차 강의는 양파링님의 A지역분석 강의였습니다. 

서울 앞마당이 없는 저는 이지역을 서울4급지의 언덕이 많은 지역이라고만 알고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시는 이지역은 위치상 서울 1,2급지와 비슷한 위치에 있지만 가격은 절반가격이고 3대업무지구를 30분이내 도착할 수 있는 교통의 강점이 있고, 20~30년차의 구축단지들이 많아 쾌적한 모습이 아닌 것이 아쉬운 A지역이지만 신축이 입주하면서 환경의 약점이 개선되고 있고 신축 덕분에 시장의 가격의 모습이 바뀌고(상단 가격 올라감) 있고 경기도와 비교해 가격이 바싸지 않아 투자로 접근 가능한 지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후순위 생활권에서는 특히 세밀하게 선호도를 파악해야 한다.

역세권인지, 역세권이 아니라면 어떤 강점으로 사람들이 선택하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전화임장

알고싶은 것이 명확해야 한다

가격 - 선호 - 입지 - 순서 - 기회 - 마무리 순으로 사장님과 통화하며 알고 싶은 내용을 물으며 대화를 나눠야 한다.

단지 매물 예약을 잡기위한 통화가 아니라 전화임장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파악해야 겠다.

 

매물임장

집(로얄동, 입지) 과 사람(누가살고 왜 파는지)에 집중하자

같은 단지내에서도 가장 좋은 단지를 파악하고 매도자의 상황을 파악해 가격 조정 가능한 매물이 있는지 확인해야 겠다.

 

두려움에 맞서서 떼는 한걸음을 떼야 두려움 이면에 있는 열매를 맛볼 수 있다.

새로운 일을 도전할 용기, 경험하지 않은 일을 하며 예측할 수 없는 일들의 발생에 대한 두려움.

문제가 생기면 그때 그때 해결하면 된다. 두려워 하지 말고 계속 해나가자.  

반드시 열매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코코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