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네…..네?….아……음…..어?
이상 듣는 내내 나의 반응이었다.
후….어렵네….
솔직히 무슨 얘기인지 모르겠고,
내가 5분전에 들었던 얘기가 무슨 내용이었는지, 5분 후에 어떤 얘기들이 진행될지, 모르겠다.
조장님께서 분명 말씀하셨다.
‘마의 2주차에요. 조장튜터링때 튜터님께서 그렇게 말씀해 주셨어요. 다 어려운거니까 우선 완강부터 해 보아요.’
언제나 열정적이고 긍정적이신 우리 조장님의 말씀에 잠시 위안이 되었다가도 강의를 듣다보면 어려워서 그런지 집중도가 떨어지고 진도도 나가지 않았다.
너무나 오랜만에 느끼는 허무함이었다.
내가 듣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도 하나도 모르겠고,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분명 이번달 아이들 방학이니까 편하게 재테기 들으면서 한 달 공부하면서 보내려고 했는데 이게 맞나? 싶었다.
그리고 수업을 듣고도 이해를 못 할 정도로 바보가 되었나? 싶었다.
그런데 강의 중간에 금융러님께서
‘모르니까 배우는거죠. 이 강의 하나 듣고 전문가가 될 건 아니잖아요.' 라고 하셨다.
그 말씀이 내 앞에서 내 표정을 보고 하시는 말씀 같았다. (사실 이건 매번 강의를 들을때마나 드는 생각이지만….)
이 나이들도록 연금저축도 안 하고, ISA도 안 하고, IRP도 모르고 나 뭐 했지? 라는 생각에서
지금이라도 배웠으니까 하나씩 차분히 쌓아 나가보자로 생각을 바꾸면서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듣다보니 마지막에 절세계좌를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까지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어 주시며 설명해 주시는 금융러님을 보면서 내가 이거 다시 듣고 이해해서 따라가지 않으면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사실 강의 내용 하나도 이해되지 않습니다.
너무 죄송해요. 하지만 그래도 강의를 다 듣고 끝까지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강의 어떻게든 꽉꽉 채워 다시 듣고 꼭 이 내용들 다 이해해야 겠어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 들었다.
MB
댓글
완강 후 처음 드는 생각, 격하게 공감해요🥹 분명 들었는데 하나도 모르겠고 이해가 하나도 안 되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좌절감이 들기도 하죠. 저또한 그러했어요.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다시금 복습하며 듣다보면 처음에 들리지 않던 것들이 조금씩 들리고 개념이 잡혀간답니다! 그렇기에 희망을 갖고 꼭 복습, 가능하면 3번까지 들으시길 권장드려요! 우선 우리의 2강 목표는 완벽한 이해가 아닌 행동이기에 강의를 듣고 행동으로 실천하여 후기 남기신 재희님 넘넘 수고 많으셨어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