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라고 했던 이야기가 생각난다
현재 어떤 걸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계획대로 실행하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와도 끝까지 완주하는 성실함과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중요하다.
나의 이런 모토가 ”부자라기보다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준 것 같다. 지금의 이런 여유로움이 참 행복하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편안한 상태, 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며,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열심히 투자했던 나의 5년 전 모습이 떠오른다.
쉬지 않고 꾸준하게 투자해 온 상가와 아파트에서 부지런하게 일해주고 있는 나의 열매들 덕분에 현금 흐름이 빛을 발하고 있다.
주거공간인 아파트와 가까운 곳에 미술관과 작업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남편과 공주들이 함께 열심히 작업하며 전시회 준비를 하고 있다. 어릴 적 나의 꿈인 화가의 길은 남편과 큰딸이 대신해 주었고, 나는 미술관을 경영하고 있어 특별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화가의 꿈을 큐레이터와 미술관 운영으로 변경한 기념으로 우리 가족의 멋진 작품전을 기획했다. 물론 의미 있는 이 기획전의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건강이 허락하는 동안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멋지게 보내게 될 것이고 사회에 나의 재능을 조금이나마 기부하며 살기로 했다.
1) 노후 생활 자금 : 24억
생활비 월 500만 원*12개월*40년(은퇴 이후 여행 경비 포함)
2) 거주 마련 비용 : 10억
자동차 : 2억
3) 미술관, 작업실 건축 비용 : 15억
5년 후 2028년 8월 1일 나의 순 자산 목표 금액이 51억인데
수익률에 따른 은퇴 가능 나이 계산으론 20% 수익률로 계산을 해도 16년이란
기간이 걸린다
열심히 공부하고 손품, 발품 총동원해서 1/3로 기간을 단축해야 목표 시간과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다.
1) 2023년(투자를 잘하기 위해 공부를 많이 하는 해)
- 주 1회 책 1권 읽기(부동산 관련 서적 50권 이상 읽기 목표 시작)
- 건강을 위해 주 2회 필라테스와 주 3~4회 걷기 운동
- 책 읽고 월부 강의 듣기
- 종잣돈을 꾸준히 성장 시킨다(소비 최소화)
2) 2024년(실전 투자 시작한다) 책 읽기와 강의 듣기, 경제 신문 읽기, 운동은 꾸준히 한다.
- 최소 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으로 시작한다
- 경매와 재개발, 재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기
- 월세 100만 원~200만 원을 목표로 한다.
- 물건 검색과 임장을 열심히 하여 시세 파악과 물건의 옥석을 잘 가릴 수 있도록
나를 업그레이드한다.
3) 2025년 후반기(2년 동안 충분히 공부하고 실전 경험을 통해 과감한 투자에 몰입 한다)
- 월세 300만 원 이상을 목표로 한다.
- 나의 5년 후 순 자산 목표는 51억이다 5년 안에 목표가 달성 되도록 열심히 투자 할 계획이고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건강 잘 지키며 떠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할 것이다.
4) 2028년 8월 1일(1차 중장기 목표 달성하는 해)
이날은 나의 1차 목표인 노후 자금이 완성되는 날이고
2차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해가 된다(좀 더 여유롭게)
댓글
블루여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