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전세 만기 전 중도해지

10시간 전

 

올해 5월 9일전 토허제 구역내에 집을 매수하려고 합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전세 보증금을 회수 해서 14억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 거주지 임대인에게 전세계약 기간 만료 전이지만 최대한 다음 세입자를 구하겠다고 했는데… 

결론은 절대 안된다. 계약된 기간 까지(내년 초) 끝내고 정상대로 퇴거해야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여러 방법을 제시해도 절대 안된다고 해서(심지어 공인중개사 비용+위약금도 제시함.) 변호사, 법무사 가용 방법을 찾아봐도 답이 없다고 합니다. 

전세금이 회수 되어야 원하는 지역에 매수가 가능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토허제 지역이라 반드시 제가 전입신고를 해야하는데 대항력 때문에 현재 전세집에서 주소를 옮길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 세안고 매수를 검토중이나 그것도 전세퇴거대출이 1억밖에 나오지 않아 걱정입니다. 혹여나 현재 전세집이 만료 후 보증금 반환 지연이라도 되다면 세안고 매수했다가 위약금만 물어주지 않을까 고민됩니다. 

 

지금 전세 만기 전까지는 방법이 없을까요… 하루하루 가격이 올라 속만 탑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아이닌
8시간 전N

안녕하세요 시골총각님~~ 임대인과 퇴거 협조가 잘 진행되지 않아 힘드실 것 같아요. 저도 만기 직전에 매수한 경험이 있어서 불안한 마음이 굉장히 공감됩니다. 안타깝지만 전세 계약은 약정 기간 보장 계약인지라 새로운 임차인을 구하더라도 임대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임차인이 중도해지할 권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임대인과 협의를 잘 하셔서 복비 더블 지원, 만기 전 잔여기간 월세로 전환 등 여러 카드를 내밀어보시고 그래도 설득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선택지를 고려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매수 계약을 하시지 않은 상태시라면, 전세 안고 매수하는 선택지를 고려해보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추가로 신용대출이나 가족에게 부족한 금액을 차용받거나 퇴거자금 대출 사전 승인 등의 보증금 반환 때까지 버틸 자금을 확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골총각님 고민이 잘 해결되셔서 원만하게 내집 마련 하시길 바랍니다!!^^

수아서유
6시간 전N

안녕하세요~시골 총각님 만기전 퇴거로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먼저 법적으로는 계약 기간 중 해지는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한 내용으로 세입자가 마음대로 나갈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법적 사유가 없는 상황이라서 임대인의 손해를 없애주는 조건으로 협상을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이런저런 방법을 다 해보셨는데도 안되시면, 임대인분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부동산 사장님과 얘기를 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임대인과 원만한 해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