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기 매수 후 투자금이 떨어져 더 투자를 이어갈 수 없으니 강의를 듣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 열반스쿨 중급반 이수 후부터 투자 관련 책은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에 매달 돈독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 습관이 잘 잡히지 않아 돈독모 당일까지 완독한 책이 많지 않습니다.
이번달 돈독모 책인 ‘돈의 대폭발’은 어렵긴 했지만 재미있기도 해서 꽤 많이 읽었습니다. 하지만 돈독모 당일인 오늘 왠지 컨디션도 안좋고 기분도 우울하여, 돈독모 직전까지 유튜브 영상을 보며, 집 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참여를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일단 모임에 입장했습니다.
모임을 이끌어주시는 리더님께서 아주 능숙하게 모임을 이끌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아무도 먼저 나서지 않는 공백의 순간에 “이런 순간도 괜찮다. 자기는 공백의 시간도 괜찮다” 라는 말을 해주셨는데, 그 찰나의 고요함이 리더님께는 어려움이었을수도 있었겠지만 저에게는 본격적인 모임을 앞두고 마음의 준비를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리더님의 괜찮다라는 말에 모든게 안심이 되었습니다. 이전 돈독모 때에는 말을 많이 하고 후회할 때가 있었습니다. 잠시 말이 없는 순간이 있었지만 모임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다른 여러 질문들을 통해 조원들의 생각을 알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돈독모를 5번째 참여하는데 오늘에서야 돈독모가 어렵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조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천천히 마음이 풀어졌습니다. 돈독모는 참 많은 분이 참여하는지 늘 처음 만나는 분들이라 이야기 듣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오늘의 내 우울함이(1호기 매수 후 겪는 감정들) 나만이 겪는 이상한 감정들이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2호기도 해야하고 투자활동을 해나가야하기 때문에 월부에 너무 떠나지 말고 꾸준히 투자 관련 활동을 해야함을 알게 되었고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이번 돈독모 함께 해주신 마그온님, 터너비님, 안녕하세욧님, 레인2님, 뽀롱뽀롱님 너무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내가 나아가는 길이 틀린 길이 아님을!
계속 해나가면 밝은 미래가 보장된다는 것을!
금방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
지해님의 솔직한 발언 덕분에 오늘 돈독모가 알찼던것 같아요 ㅎㅎ 지해님 우울감은 누구나 있을 수 있어요! 저도 있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포기 하지마시고 끝까지 결과를 이어 가셨으면 해요! 1호기가 목적은 아니셨잖아요~ 더 큰 목적을 달성 하기 위해 달려 가봅시다! ㅎㅎ 지해님 늦은 시간 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