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저자 및 출판사 : 벤저민 하디,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3.12.30- '24.1.4
핵심 키워드 : #미래의 나 # 타임캡슐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조직심리학자.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한다고 한다.
퓨처 셀프 도서는 미래의 나, 즉 목표를 달성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현재의 나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서 미래의 나와 더 빨리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재의 삶을 바꾸기 때문에 상상하는 미래가 더 빨리 더 창대해질 것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 개념의 이해를 돕고 적용을 위해서 미래의 나를 상상하고 실현하는데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설명, 왜 미래의 나를 상상해야 하는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 하라.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완전히 몰입하고 믿음을 갖는다면 기어코 길을 찾아내고 만다. 길은 언제나 있다. 당신이 무언가 하겠다고 결심하면 온 오주가 나서서 그 일이 이루어지게 만든다.
전념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진술이다. 우리가 지금 무엇에 전념하고 있는 지는 말이 아니라 결과로 알 수 있다. 우리는 전념하고 있다. 그리고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 결과가 전념의 증거다.
메멘토 모리, 항상 죽음을 생각하고 있어야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게 된다.
미래의 나와 연결되는 수준이 현재의 삶과 행동 수준을 결정한다. 두려움과 부정적인 생각, 단기적인 시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비전과 사랑을 토대로 목표를 세울 때 우리는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사는 길로 들어선다. 미래읭 나를 바라보는 시각이 곧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알려주는 나침반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사실 나는 늘 언제나 과거의 내가 열심히 해온 결과로 현재의 내가 지금 수준으로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나를 위해서 현재의 내가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늘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으려 열심히 살아왔다. 그런 점에서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와 비슷하지만 약간은 다른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나는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목표와 길어봐야 한두해 수준의 미래를 위한 그리고 다양한 부분에서의 많은 사소한 목표들을 달성하다보니 좀 더 나은 내가 되어있다는 관점이었다. 이 책에서는 미래의 나를 상상해서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결정하는데, 그 목표가 훨씬 더 장기적이고 중심적인 우선순위가 있는 두어가지 목표를 위하여 지금의 일들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점이었다.
이게 사실 미묘하지만 큰 차이가 있다고 느꼈는데, 자잘하게 많은 목표들을 위해 에너지를 나눠서 살다보니 분명 달성한 것들도 많고 경험한 것들도 많지만, 어떤 한가지에 완전히 '전념'하지 못하여 눈에 띄는 업적을 달성하지 못한 점이 조금 아쉬웠던 것 같다. 우선순위를 냉정하게 따져서 정말 내가 되고 싶은 이루고 싶은게 무엇인지 두어가지만 딱 정하고, 나의 모든 돈과 시간과 에너지의 투자를 그 우선순위에 오롯이 쏟을 수 있게 환경을 세팅하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와 동시에 든 마음은, 또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완벽하게 작성하고 말겠다는 그놈의 완벽주의 때문에 머리 속으로만 고민만하다가 시간 보내지말고 완벽보다는 완수를 목표로 일단 머릿속에서 내보내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했다. 비전보드와 세부 목표 작성, 주말간에는 꼭 완수한다. (타임캡슐도...!)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더 낫다 - p.164-172
미래의 나에 전념하면 더욱 속도를 높여 발전하고 싶어서, 현재의 손실이나 실패에 투자하게 된다. 목표를 향해 가면서 일시적인 실패와 고통에 기꺼이 투자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미래의 나를 향해 더욱 빠르게 달려갈 수 있다. 라고 적혀있는데...
현재의 내가 반복된 실수와 실패에서 배우는 경험이 미래의 나를 더욱 빨리 달성할 수 있게 한다는 뜻으로 작성된게 맞는건지.. 이 개념이 약간은 잘 와닿지 않는것 같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미래의 나를 달성하기 위해서 현재의 내가 해야하는 단 한가지의 일...!
댓글
뀨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