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처음 들은 서울기초반 마지막 강의인 주우이님 강의로 끝이 났습니다.
서울에 살면서도 잘 몰랐던 서울의 25개 구에 대해서 깊이 공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강의인 주우이님 강의는 현재 거주 중인 지역구를 포함하여 인근 구들의 분석이라 머리에 쏙쏙 박혔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까지 투자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선으로 배우는 시간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1강에서 자모님이 말씀하신 회색 지대에 놓여 있어서 인지 서울투자 VS 지방투자에 대한 방향을 정확히 잡지 못한 채 처음으로 서울의 앞마당을 만들며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주우이님 강의에서는 생활권 별 비교 평가, 구 별 비교 평가에 대해서 예시를 들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우이님의 투자 사례를 통해서도 간접 복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투자로 부자가 되는 세가지 과정에 대해서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지역 분석에 대한 내용도 배울게 많았지만 투자자의 자세인 <끝까지 살아남는 방법>을 들으며 크게 공감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슬럼프가 온다"
겨우 앞마당 4개 째 만들고 있으면서도 '그 것' 을 여러 번 왔다 갔다 겪고 있어서 인지 맞아 맞아 ! 하며 크게 공감했습니다.
내가 열심히 했으니까 오는 슬럼프라고 생각하라는 말씀에 위로도 받고 극복 방법도 다시 한번 상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재미 ->슬럼프-> 보상을 반복 하며 꾸준히 하는 것 !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어려우니 모두가 성장하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겠지요?
하루에 하나씩 멈추지 않고 하는 것 ! 다음번에 조금씩 나아지는 것을 목표로 해나가리라 다짐해 봅니다.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놓치지 않는 실력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나가겠습니다 ^^
댓글
엄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