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퓨처 셀프 - 독서 후기 (윈카이트)

  • 24.01.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벤저민 하디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4-01-04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우선순위  #완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벤저민 하디


거주 : 플로리다주 올랜도

학위 : 클램슨 대학교 산업 및 조직심리학 박사

직업 : 조직심리학자, 파워블로거, 베스트셀러 작가

방송 : <The Daily Upgrade> 팟캐스트

블로그 : '미디엄'

저서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등 



2. 내용 및 줄거리

 :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크게 3가지 챕터로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미래의 내가 되는 방법' 에 대한 직접적인 개념 제시와 예시를 정리한 책이다.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다. 이 진실을 알면 용기를 얻어 성장 마인드셋을 기를 수 있다.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관심을 둔다. 성장 마인드셋은 정체성을 유연하게 만든다. 그래서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적극적으로 통찰력을 키우고 관점을 바꾼다. 그들은 사고방식과 판단, 가치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미래의 내가 달라질 거라는 전망이 있으면 현재의 나를 품위 있게 만들 힘이 생긴다. 실수도 할 수 있고 답을 다 몰라도 괜찮다. 상황은 바뀔 것이다. 특정한 변화나 결과를 얻는 데 전념하라. 그러면 그것을 얻을 것이다. p. 140-141

▷ 자괴감이 들 정도로 실수가 잦거나, 과거의 행동이 후회스러울 때, 성공을 맛보고 자만할 때 한 번씩 되뇌면 좋을 말이다. 나의 상태는 디폴트가 아니고, 나는 유동적인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이다.



덜 중요한 목표를 제거하는 일은 지속적인 과정이다. 작가인 나는 매일 매 순간 책을 쓸 것인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선택의 순간에 직면한다. 인생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역동적이다. 거의 매 순간 우리 앞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펼쳐진다. 정신을 빼앗는 일이나 다른 사람의 의견, 자신의 내적 갈등이 삶에서 계속 고개를 든다. 따라서 그때마다 어떤 게 최선의 결정인지 깨달으려면 깨어 있는 마음과 분별력이 필요하다. p. 216

▷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것에 크게 공감했다. 여기서 최선의 결정을 하려면 완벽에 가까운 상태보다 제거할 게 없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에 충격받았다. 최선의 선택을 위해 내가 당장 제거할 수 있는 덜 중요한 목표를 파악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위대한 생각의 힘>이라는 고전에서 저자 제임스 알렌은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게 아니라 이미 자신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라고 썼다.

이런 이유로 앎과 수용의 상태에 도달하는 게 대단히 중요하다.

그래서 당신은 미래의 내가 지금 되어야 한다. p. 223

▷ 이미 된 것처럼, 이미 받은 것처럼 행동해야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한다. 알면서 행동하지 않으면 무지 상태라고 한다. 나를 아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 이미 나는 투자자이고 나는 ceo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행동한다.



무언가를 요청한다는 것은 그것에 전념한다는 뜻이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말고, 직접적이고 대범하게 요청하라.

청하라. 그러면 받기 시작할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요청하면 그것을 얼마나 빨리 얻게 되는지 놀라게 된다. p.233

▷ 소심한 성격으로 직접 요청하면 상대의 기분이 상할까봐 우려하는 마음에 우물쭈물 대던 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직접. 대범하게. 요청하는 빈도수를 높여 빨리 받는 연습을 해야겠다.



당신이 돋보이면 일부 사람은 당신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돋보이는 사람의 정의에는 주변의 비난을 받는 사람이라는 뜻도 있다. 모두의 박수를 받는 사람은 없다. 소심한 사람이 바라는 건 그저 눈에 띄지 않는 것이다. 돋보이는 사람에게는 비난이 따르기 때문이다." (중략)

덜 중요한 목표를 포기하라. 당신을 미래의 나라는 산에 가까이 데려다 주지 않는 일을 전부 포기하라. 과거의 내가 투자했다고 해서 그 일을 붙잡고 있지 마라. 미래의 나로 살게 하지 못하는 것은 모두 포기해라. p.252-253

▷ 모두에게 사랑 받고 싶어하는 욕심도, 과거에 대한 미련도 미래에 나의 목표를 위해선 포기해야 할 목표임을 깨닫게 해주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내가 할 수 없다고, 한계를 그은 상황과 생각들을 이제는 벗어나서 알을 깨고 나올 때가 됐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책이다. 나는 먼저 요청하기 두렵고, 나는 미움 받기 두렵고, 계획은 세우기 어렵고, 내가 다른 사람이 된다는 상상은 해본 적이 없는 것 등 이다. 그럼에도 행동으로 기존 틀에 벗어나 나를 바꿔나가야겠다는 목표와 결심을 하게 만든 책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미래의 나의 모습을 계획하고, 그에 맞게 현재 올바른 행동을 지속해 나가는 것이 미래의 나의 목표에 더 가까워 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00%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80% 정도 완수한다고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려 행동해서 미래를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에서 적으라고 하는 목표들을 주말 동안 정리해서 새롭게 단순하고 쉬운 계획을 세워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지금 당장 집중 해야 할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우선순위 세 가지는 무엇인가? 그 세 가지 우선순위는 앞으로 당신이 성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표에 도움이 되는가? 그 세 가지 우선순위는 당신의 마음 깊은 곳을 건드려 가슴이 뛰게 만드는가? p. 206

각자의 당장 집중 해야 할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우선순위 3가지가 무엇인지, 왜 그런지 이야기 해주세요. 다른 분들이 우선순위도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더 딥> 세스고딘



댓글


윈카이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