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퓨처 셀프_ 독서후기

  • 24.01.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 셀프

저자 및 출판사 : 벤저민 하디 / 상상스퀘어


<퓨처셀프>는 미래의 나를 지향하는 내용이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보다 훨씬 나을 것이라는 것이 중요한 골자다. 그렇다고 과거의 나에 대해 가혹해질 필요는 없다.


미래의 나가 현재의 나에게 가혹하지 않듯이, 현재의 나도 과거의 나에게 가혹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256p

당신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고 있을지는 몰라도, 현재의 당신은 엄청나게 제한적이고 무지하다. 지금 해낼 수 있는 일은 미래의 내가 해낼 일에 비하면 기껏해야 조약돌에 불과하다. 하지만 미래으 나는 현재의 나에게 조약돌 만들기를 허락한다.


지금보다 미래가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 <퓨처셀프>가 말하는 '미래의 나'는 이것을 바탕으로 한다. 미래에 있는 훨씬 나은 버전의 '나'는 현재의 내가 서툴고 완벽하지 않아도 그것을 '허락한다.'

그렇다면 현재의 나도 과거의 내가 완벽하지 않았음을 허락해야 한다. 1년 전의 나에게 있어 지금 이 순간의 나는 '더 나은 미래의 나' 아니겠는가.

미래에 있는 자로서 과거의 나에게 관대해야 마땅하지 않겠는가. 나는 과거보다 더 나으니까.


그러니 과거를 돌아보며 나를 채찍질하는 것은 그만두자, 과거 어느 순간의 나를 붙잡고 멱살을 쥐고 흔드는 우를 범하지 말자.


지금 바로,

관대한 '미래의 나'가 되자.


내가 상상하는' 미래의 나'가 나 자신을 괴롭히는 현재의 나보다 훨씬 성공하고 현명한 존재라 가정하듯, 지금 그렇게 미래의 나가 되어보자.

지난 1년, 빛나는 한 해였든, 다사다난한 한 해였든, 1년 간 고생한 과거의 나를 다독여주자.


고생했어.

잘했어.

이제 쉬어도 돼.

여기부턴 내가 맡을게.

현재의 나, 새로운 나가 맡을게.


댓글


채콩
24. 01. 05. 08:11

인슐님 퓨쳐셀프 독서후기까지 남겨주시고 요즘 넘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시는것 같네요~ 덕분에 저도 좋은 내용 잘 보았어요 아직 못읽어봤는데 이따 서점에 들러 구입해봐야겠어요~ 오늘도 투자공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