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투자에 대한 공부를 늦은 나이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월부 유투브만 보며 어떻게 시장을 보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나름 공부한다고 했지만,
그리고 지금까지 투자한 것은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막 투자를 해왔구나 하는 아쉬움도 남는 강의였습니다.
투자에 대한 이해, 하방경직성 등 제가 모르는 것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고,
저평가 여부, 전세가율, 리스크 이런 것들 중점적으로 보며 앞마당을 넓혀가는 거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치가 있는 단지를 볼 수 있는 방법, 임장부분은 혼자 다니는 것과 같이 다니는 것의 장단점을 간단히 말씀해 주셨는데, 사실 초보라 구체적인 예시 등이 없어 크게 공감가지는 않았고,,, 그렇구나 하는것만 알게 되었습니다.
챕터1을 다 듣기는 하였으나, 아직 걸음마 단계라 생각하고 매매가와 전세가율 보는 정도를 알게 되었고, 어느지역이 좋을지 지역을 선택함?의 막연함은 남아있습니다. (본인의 가지고 있는 자본에 따라 지역을 봐야겠지만..)
임장에 대하여는 다른챕터에서 또 배우겠지만,,,좀 아쉽다는~
그리고 조모임도 좀 부담이 되고 처음이라 걱정도 앞서는게 좀 있습니다.
앞으로 강의 잘 들으며 내것이 될수 있게 행동으로 옮겨야겠다는 다짐을하며 챕터1을 강의 듣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남은 강의도 화이팅 해보겠습니다.
댓글
회사원님 저도 첫 조모임 등 부담이 굉장했는데요.. 딱 한 번만 용기내서 나가보니 너무 좋은 분들이 가득해서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조금만 더 용기내보세요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