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율리아영입니다.
이번주 강의는 주우이멘토님의 Q&A 시간 이었는데요,
저의 질문은 안타깝게 채택이 되지 않았지만 실전반 동료들이 해준 양질의 질문들과 거인의 시선인 주우이멘토님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큰 틀에서는 수도권과 지방 사이클의 차이 부터 작게는 임장 순서까지 방대한 양의 질의응답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와닿았던건 마인드 부분인거 같습니다.
저는 길지 않은 월부경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끄럽지만 그 사이 사이 슬럼프를 겪은적이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나는 왜 이렇게 슬럼프가 빨리 오지? 난 정말 의지박약이야” 라고 좌절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 저의 마음과 같은 실전반 동료분의 질문에 너무 위안이 되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우이 멘토님께서 “슬럼프는 열심히 한 사람에게 오는 선물”이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마음 한켠에 자리 잡고있던 나에 대한 불신과 걱정이 눈녹듯 사라지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성장의 단계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는건 버티기 단계가 아니라 정체에서 포기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너무나도 힘드니까 내 체력의 한계가 오니까, 바쁘니까, 우선순위에서 투자는 밀리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원래 힘든 것, 내가 비전보드에 쓴 목표 금액이 쉬운 금액인가? 그 금액을 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를 돌아보며 내가 지금 집중해야 하는일, 당장 해야할 일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다시 돌아 볼 수있는 강의였습니다.
강의 중간에 말씀 해주신 “해내세요” 를 떠올리며, 월부엔 해낸 사람들이 있으니까, 해낸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다 알려주고 있으니까를 생각하며 핑계대지 않고 변명 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 가겠습니다.
저는 성장의 단계 중 아직 1번 2번에서 왔다갔다 하는 단계이지만 3번 버티기가 될때까지, 또한 4번 보상, 5번 성공으로 가는 날까지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BM
24년도 계획 수정하기(더 세밀하게)
임장 후 당일정리
5순위 시세표
부자의 결과가 아니라 과정을 생각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