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데이원
3. 읽은 날짜: 2023.08.30~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 좋은 내용이 많았지만, 사업 관련 내용이나 법률 관련 내용 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
아마 아직 나의 지식 수준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은데, 2번 째 읽을 땐 처음보단 책이 더 술술 읽히겠지?
1부는 나의 현실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 내가 가진 게 아무것도 없고 절망스러울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무슨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안내하고 있다.
저자는 퇴근 후(취업 하지 않았다면 배달 아르바이트나 공장에 들어가서라도 일단 돈부터 벌라고 한다)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한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라고 한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항상 천~천~히 돌기 때문에 당장의 성과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꾸준히 그리고 진심을 다해 배우고 공부하라고 강조한다.
실무적으로 일을 잘 해야 몸값이 올라간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 귀신이 되어야 한다.
그 어떤 투자 재테크보다도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국 부자가 되는 게임은 먼저 실전 지식을 축적한 사람이 이기게 되어있다.
나의 분야에 귀신이 될 정도로 전문가가 되어야 하며 나의 몸값을 올려야 한다.
그리고 그 돈을 종자돈으로 모아서 투자해라.
나의 몸 값을 올린 뒤에 비로소 재태크를 하는 것이다.
2부는 평범한 사람에서 부자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행동지침을 말해주고 있다.
먼저 시간을 나에게 유리하게 사용하라고 강조한다.
여가시간을 허투루 보내는 것이 아닌, 훗날 나에게 돈이 될 수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하라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자기계발을 통한 몸값을 올리는 게 여기에 해당한다.
절약도 강조한다.
특히 20대와 30대가 저축을 가장 많이 해야 하는 시기이며
이 시기에 얼마나 많은 돈을 저축하고 자신의 몸값을 올려 놓느냐에 따라
부자가 될 수도 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1.
일이 우선이고 투자가 나중이다. 안에서 새는 바가지는 밖에서도 새기 마련이다. 사무실에서 일을 잘 하는 사원이 되어야 밖에 나가서도 인정 받는다. 남들보다 더 노력하고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나의 몸값을 올려야겠다.
사무실에서 빈둥거리는 사원이 되지 말자. 욕 먹는 사원이 되지 말자.
2.
시간이 나에게 돈이 되게끔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늘어난 수입을 악착같이 모아서 투자를 위한 종자돈으로 사용해야겠다.
3.
돈을 벌고 싶으면 그 분야의 귀신이 되어야 한다. 귀신이 되려면 시간과 노력을 매우매우 많이 투자하여야 한다.
나는 아파트 전세 투자에 귀신이 되고 싶다. 그래서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쏟아 부으려고 한다.
1.
무슨 일이던 간에 일을 더 잘하는 방법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관련 책을 찾아보든,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든
일을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자.
2.
엑셀은 반드시 다뤄야 겠다. 직업이 영업이라 사무실에서 엑셀을 다룰 일이 아직은 별로 없지만
몇 년 후에 기획부나 사업 부서로 가게 될 수도 있으니 기본적인 엑셀 다루는 법은 미리미리 숙지해야 겠다.
3.
시간과 노력 앞에 장사없다. 우선 나는 지방 아파트 투자를 통해서 종자돈을 모으고 싶다. 한 3억 정도?
그러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쥐어 짜내 지방 아파트 투자에 귀신이 되어야 겠다.
(p.66) 가시적 결과를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부에서 찾아라. 당신 자신의 노력을 인정해주고 칭찬하여야 할 주체는 타인이나 직장이나 사회가 아니다. 왜 상을 누군가로부터 받으려고 하는가. 상은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주는 것이 진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