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65조 옐로홀릭] 1주차 독서후기_세이노의 가르침

  • 23.09.05




✔원래 읽고 싶어서 열중반 수강전에 이미 사두었던 책입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너무 읽고 싶어서 사두었던 책이지만..

두께의 압박으로 다른 책을 읽고 미뤄두고 있었는데 열중반 독서목록에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 솔직히 아직 뒤에 100p 정도 못읽었습니다. 꼭 완독 할 것 입니다.!!! )



📝 "그 삶이 자랑스러운가?"


이 질문에 멈추게 되었습니다. 최근 저의 고민이 금새 식는 열정, 핑계 찾는 나를 보며 나는 누구인가? 이런 복잡한 고민속에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어가보자 하며 다시 열중반 강의도 신청하게된 것은 참! 잘했습니다. ( 나 칭찬합니다. ㅎㅎ) 

이런 저에게 뒤통수 한 대 때려주는 질문이었습니다.


"명심해라, 당신이 분노하여야 할 대상은 이 세상이 아니다. 당신의 현재 삶에 먼저 슬퍼하고 분노하면서 NO! 라고 말하라. Say No! 그리고 당신의 삶을 스스로 끌고 나가라. 당신이 주인이다."


내가 주인인데 내가 나의 시간도 관리 못하고 게으를 시간이 있는건지 다시 루틴!을 잡아 가야 겠다 다짐해봅니다.


이런 마음 상태여서 인지 이와 관련된 부분들이 특히 제 마음이 와닿았습니다. 


📝 " 부자되는데 있어서... "


"경쟁자는 결국 천재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

"명심해라. 성공한 자들은 어떤 일이 잘못되면 그 책임과 원인을 자기 자신에게서 찾는다. "

"지금의 시간이 미래에 돈이 되게 만들어라."

"부자가 되려면 '돈이 되는 시간'이 많아야 한다."


마음 상태로 인해 "나" , "자신"에 관련한 문구들이 멈추어 생각하게 했습니다.

나 자신과의 싸움 이라는 말들로 들렸고, 루틴이 중요함을 다시 깨닫게 되어서, 이 점에 자극 받고

다시 타임스케줄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미리 시간단위로 스케줄을 정해두고 해당시간에 고민없어 그대로 하는게 편하고 행동력이 높아지더라구요.



📝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는 것을 믿어라.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가속도가 붙기까지는." 

당장 보이는게 없다고 자꾸 미루고 게으름 피려는 나에게 자극이 되는 문구 였습니다.

힘들어지면 이게 맞아? 이렇게 까지 해야해? 하는 불신의 마음이 올라오곤 합니다.

불신은 버리고 지금 이 시간이 미래에 돈이 되도록 더 열정을 가지고 이어가 보겠습니다. !! 😊


댓글


스피드채
23. 09. 05. 22:55

아껴둔 보물을 슬며시 꺼내셨군요~~^^ 옐로홀릭 당신은 당신의 주인이십니다~~♡

늘찬서울
23. 09. 06. 02:42

옐로홀릭님 멋진후기 감사드려요~ 책읽고 본깨적 왜 필요한지 동료의 후기를 보니 알겠어요 BM실천 응원드립니다~

정춘이형
23. 09. 06. 07:31

오오 옐로님, 후기가 눈에 확확 들어오네오! 덕분에 재밌게 후기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