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중 30기 5늘의 독서로 6쾌한 투자생활 만들조_옹야]

  • 23.09.05


안녕하세요 월부 강의를 처음 듣는 옹야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혼자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강의와 과제들이 생소하면서도 버겁게 느껴지지만 같은 조원분들의 열정 덕분에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개인적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면서 스스로에게 가졌던 큰 고민은

한 개의 규모가 큰 매물을 내 집으로 매입하여 직접 살면서 그 가치가 오르기를 기다려야 하는지

아니면 비록 내 집이 지금 없더라도 소규모로 여러개의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비록 1강의 내용을 통해서 고민이 100% 해결된 것은 아니지만

지방에 소규모로 여러개의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어떤걸 고려해야하고 어떤 흐름을 읽어야하는 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지금 제 상황에 대한 파악이 먼저 되어야 투자의 방향에 대해서 더 정확히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나 단어들은 수강 경험이 많은 조원분들께 여쭤본다든지, 월부카페에서 다른 선배분들의 임보를 본다든지 강의만 듣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추가적으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됐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저는 일 때문에 서울에 살고 있지만 고향은 대전이라 1~2달에 한번씩은 대전에 내려갑니다.

부모님께 효도할겸 대전에 내려가는 간격을 줄이면서 내려갈 때마다 미리 임장 계획을 세워

제 '앞마당' 풀을 구축할 수 있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제가 대전에서 직접 살았던 동네도 언급되다 보니

그 동네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어렴풋하게 나는 생각을 직접 가보고 예전 대비해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아보면서

좀 더 구체화 / 체계화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앞마당으로 자리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은 강의와 과제들을 성실히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마지막으로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상무로퇴사하기
23. 09. 05. 23:02

옹야님,,, 후기가 정말 알차네요!! 완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