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스템에어컨 설치해서 현금영수증 발행을 사장님께 요청드리니, 양도소득세 증빙은 계약서와 계좌이체내역만있으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수수료 비용 20만원 더 지급하고 현금영수증을 받아두는게 좋을지 판단이 안섭니다…
아시는분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BEST | 가리옹님 안녕하세요?? 해당 내용은 매도시 가격, 예상 양도 차익 등에 따라 직접 계산해보셔서 필요 경비 처리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에 가리옹님이 1주택자이고, 12억 이내 매도하실 것 같다면 2년 이상 보유시 어차피 양도세는 비과세이기 때문에 세금 계산서를 미발행하셔서 에어컨 설치 비용을 조금 더 세이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에 주택 가격이 12억이 넘어간다면 부동산계산기로 필요 경비를 제했을 때와 제하지 않았을 때 양도차익을 1억, 2억, 3억 등으로 구분하셔서 어떤 게 더 이득일지 직접 계산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증빙서류에 공사 전,후 사진도 필요하니 공사 전후 사진도 잘 챙겨가시면 될 것 같아요^^ 공사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리옹님 :) 1. 먼저 계약서 + 계좌이체내역만으로도 소명자료는 될 수 있지만, 현금영수증 혹은 세금계산서 까지 받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더불어 설치 전후 사진까지 증빙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현금영수증 발행비용으로 20만원과 양도소득세로 얼마나 더 낼지 비용계산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주택자에 12억미만으로 매도할 경우에 2년 내 비과세 혜택을 받기에 굳이 시스템에어컨 현금영수증 발행은 안하시는게 나을 듯 하고 12억 초과로 매도할 경우에 차액만큼 양도세를 내게되기에 "부동산 계산기"로 계산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