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셀링 대표님들끼리 서로 자유롭게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공간으로 강의 영상 및 자료, 휴강 관련 문의와 같이 월부 확인이 필요한 문의의 경우 이곳이 아닌 월부닷컴 1:1 문의 게시판으로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더불어 이곳은 대량가공위탁판매 방식으로 셀링을 진행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로켓그로스 관련 질문 답변은 어렵습니다.
<<이미 반품처리하고 정리되었지만 복기식으로 정리하는 글입니다.>>
반품을 여러 번 받고 있는 중이라 멘탈이 좀 털리는 중입니다.
롯데온 반품이 들어왔는데 이건 고객사유로 들어온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유 확인하고 회수처리-회수완료 처리전에 확인해보니
6000원을 제가 낸게 되었더군요?(단순변심이라서 고객이 내야할 돈인데…)
뒤늦게야 반품관련으로 셀링q&a를 살펴보니 고객에게 반품비를 입금해주셔야 반품처리를 해줘야하는 것 같았고…
저는 그냥 반품처리를 해준 바람에 그냥 이번에 6000원을 날렸습니다.
…… 그냥 수업비라 생각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맞는지만 봐주세요. 혹여 틀렸다면 수정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생각을 못한게 고객사유겠거니 반품비가 도매처 포인트로 알아서 들어오는 식으로 착각했고
-알고보니 도매처는 그냥 반품까지 해줘서 6000원을 저에게 청구하는 식이며
반품비를 고객이 판매자에게 6000원을 보내야 반품처리를 해야 하는 순서로 봐야하는 거 같습니다.
즉 순서로
반품이 들어옴 - 마켓에서 사유 확인하고 고객의 사유라면 - (반품비용을 고객이 내줌.) - 회수요청 - 회수완료 - 포인트가 다시 들어오고 나서야 반품처리 완료.
가 되는 거 같다. 그리고 전 그 괄호안의 사항을 빼먹고 진행했습니다. ㅎㅎ…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여우볕대표님 오랫만이예요. 저도 그렇고 같은 동기분들도 CS처리하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저도 처음으로 쿠팡 오노출로 2건이나 전부 반품요청 들어와서 머리가 아파요. 놀이터에서 대화나눈 다른 대표님도 많이 보고싶네여. 저는 실전반 수강 에정이 아니라서 더더욱 이런 창을 통해 말이라도 건넬수 있는게 넘 감사해요. 키오몰 상품 몇개 등록했더니 이미지가 먹통으로 등록 안되는 상품도 있고 그러던데 대표님은 어떠세요? 종종 여기서라도 안부전해도 될까요?
음...롯데온의 경우 판매자 귀책사유가 아니라면 구매자에게서 차감되고 환불되는 곳이라 반품에서 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어디서 6000원이 나가는지 알수있습니다. (아마 오른쪽으로 더 가서 판매자귀책 구매자 귀책 같은 파란글씨 눌러보면 알수있음) 단순 변심이라면 따로 받을 필요도 없구요... 판매자 귀책사유이라면 도매처가 해줄것이구요.... 롯데온은 따로입금받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6000원을 돌려받는 곳은 스스밖에 없는 구조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