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반품.

26.06.18

본 게시판은 셀링 대표님들끼리 서로 자유롭게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공간으로 강의 영상 및 자료, 휴강 관련 문의와 같이 월부 확인이 필요한 문의의 경우 이곳이 아닌 월부닷컴 1:1 문의 게시판으로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더불어 이곳은 대량가공위탁판매 방식으로 셀링을 진행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로켓그로스 관련 질문 답변은 어렵습니다.

 

<<이미 반품처리하고 정리되었지만 복기식으로 정리하는 글입니다.>>

 

반품을 여러 번 받고 있는 중이라 멘탈이 좀 털리는 중입니다.

롯데온 반품이 들어왔는데 이건 고객사유로 들어온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유 확인하고 회수처리-회수완료 처리전에 확인해보니

6000원을 제가 낸게 되었더군요?(단순변심이라서 고객이 내야할 돈인데…)

 

뒤늦게야 반품관련으로 셀링q&a를 살펴보니 고객에게 반품비를 입금해주셔야 반품처리를 해줘야하는 것 같았고…

저는 그냥 반품처리를 해준 바람에 그냥 이번에 6000원을 날렸습니다.

 

…… 그냥 수업비라 생각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맞는지만 봐주세요. 혹여 틀렸다면 수정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생각을 못한게 고객사유겠거니 반품비가 도매처 포인트로 알아서 들어오는 식으로 착각했고

-알고보니 도매처는 그냥 반품까지 해줘서 6000원을 저에게 청구하는 식이며

반품비를 고객이 판매자에게 6000원을 보내야 반품처리를 해야 하는 순서로 봐야하는 거 같습니다.

즉 순서로

반품이 들어옴 - 마켓에서 사유 확인하고 고객의 사유라면 - (반품비용을 고객이 내줌.) - 회수요청 - 회수완료 - 포인트가 다시 들어오고 나서야 반품처리 완료.

 

가 되는 거 같다. 그리고 전 그 괄호안의 사항을 빼먹고 진행했습니다. ㅎㅎ…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가득찬숙
26.06.21 09:34

여우볕대표님 오랫만이예요. 저도 그렇고 같은 동기분들도 CS처리하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저도 처음으로 쿠팡 오노출로 2건이나 전부 반품요청 들어와서 머리가 아파요. 놀이터에서 대화나눈 다른 대표님도 많이 보고싶네여. 저는 실전반 수강 에정이 아니라서 더더욱 이런 창을 통해 말이라도 건넬수 있는게 넘 감사해요. 키오몰 상품 몇개 등록했더니 이미지가 먹통으로 등록 안되는 상품도 있고 그러던데 대표님은 어떠세요? 종종 여기서라도 안부전해도 될까요?

똥깡
26.06.18 17:42

음...롯데온의 경우 판매자 귀책사유가 아니라면 구매자에게서 차감되고 환불되는 곳이라 반품에서 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어디서 6000원이 나가는지 알수있습니다. (아마 오른쪽으로 더 가서 판매자귀책 구매자 귀책 같은 파란글씨 눌러보면 알수있음) 단순 변심이라면 따로 받을 필요도 없구요... 판매자 귀책사유이라면 도매처가 해줄것이구요.... 롯데온은 따로입금받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6000원을 돌려받는 곳은 스스밖에 없는 구조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