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정말 아낌없이 많은 팁들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봤던 그 어떤 분들보다도 강의를 맛깔나고 쏙쏙 들어오게 잘하셔서 강의를 듣는 내내 고개를 끄덕으며 처음 실전준비반을 듣기 망설였지만 듣기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다. 임장에 대해 열반기초에서도 끝에 너바나님께서 직접 전화임장하신 통화본까지 들려주시는 걸 보면서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것에 깜짝 놀랐었는데 자모님의 강의는 그보다 더 나를 깜짝 놀라게 하였다. 경험에서 나오는 분위기임장, 단지임장, 매물임장 시 사소한 부분들까지도 함께 말씀해주셔서 강의를 듣는 내내 실제로 임장을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이 길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세세한 플랜과 아낌없는 조언까지 해주셔서 힘이 나고 나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 것을 느낀다. 자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줄곧 생각했던 건 내가 집을 구해보면서 과거에 했던 경험을 대입시켜봤을때 내가 그때 잘못했던 것들, 지금 거주하고 있는 집에 곰팡이가 생기고 있는 이유, 가계약금을 날렸던 이유, 부동산에 찾아갈 때 무엇을 준비해서 가면 좋은지, 이 근처 랜드마크 아파트가 왜 랜드마크인지, 내가 거주 중인 아파트는 왜 이런 가격인지, 언덕의 유무와 환경 및 조경상태 등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도 강의를 듣고 거주중인 아파트를 지나가면서도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이 강의를 통해 BM 해야되겠다고 생각한 것은 먼저, 자모님의 말씀하셨던 것처럼 투자자의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자동적으로 애쓰지않고 JUST DO IT, 투자자로서 그냥 해야할 것을 한다라는 생각으로 잘해야한다는 부담가지지말고 그냥 하는 태도를 BM 해야되겠다고 생각했다.
두번째, 강의에서 게임이라고 하셨는데 나도 지금부터 사람들이 이 지역 or 단지를 좋아하는 이유를 하나씩 찾아보는 보물찾기 게임을 해보기로 했다. 학군도 안좋은 그 지역에 사람들이 왜 서로 들어가려고 몰리는 건지 아직 의문을 갖고 있는 지역이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임장을 해보면서 의문을 풀어나가는 게임을 해보겠다.
댓글
가자여기로님 저도 처음에 자모님 강의듣고 너무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 배웠으니까 그대로 따라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이번주 임장도 조심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