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오리엔테이션 강의를 듣고 언제 6개의 강의를 다 들을수 있을까? 좀 걱정이 되었다.
오랫동안 월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서, 유료강의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 결제를 해놓고선 반신반의했던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첫강의를 듣자마자, 왜 많은 사람들이 후기에서 이 강의를 추천하고 칭찬하는지 단번에 이해가 갔다. 단숨에 그 자리에서 6개 강의를 들었다.
사실 내가 가장 궁금했던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집을 살지, 어떤 시기에,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할수 있을지에 대한 나의 기준을 갖고 싶었다. 강의는 나의 궁금증을 꿰뚫어 본듯, 아주 차근차근 단계별로 잘 정리되어 설명해주었다.
2년전 전세집을 구하면서, 부동산에 난생 처음 방문했을적이 있었다. 그때 나는 정말 말그대로 '호구' 취급을 받았다. 젊은 여자가 와서 집을 구하는 모습에, 어떤 부동산 사장님은 더 따뜻하게 대해주시기도 했지만, 어떤 사장님은 시세보다 훨씬 높은 정말 터무니 없는 가격을 제시하시기도 했다. 우여곡절끝에 전세집을 구했지만, 앞으로 인생에서 집을 구하고 부동산 갈일은 많이 있을거 같기에, 나는 다음 부동산 갈때는 지금처럼 어설픈 상태로 가지않겠노라고 다짐을 했다.
그 첫시작이었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지금까지 공부만 열심히하고 사회생활만 열심히 하면 되는줄 알았지,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갈지는 하나도 배우지 못한 나를 반성했다. 앞으로 똑똑하게 내가 살고 있는 이 시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살아남고 싶다.
차근차근 따라간다면, 너나위님의 말처럼 실전으로까지 그리고 내집마련까지 이어질수있겠지.
그쯤에선 부동산가는게 두렵지 않아졌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