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강 강의후기
자모님의 1강 강의는 정말 촘촘한 임장실천가이드 였다.
강의 시작전 읽었던 너바나님과 너나위님의 책에서도 계속 강조했던 임장.
카페에서 다른사람들이 올린 임장보고서와 후기를 보면 대단해 보이고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지를 않았기에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서 임장수업을 듣기로 했었다.
막상 너무나 오랜만에 전혀 모르는분야를 공부 하기에 앞서 정말 하나도 모르는데 어떻게 배울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그것은 기우였다.
강의가 정말 촘촘하게 진행되어서 어렵고 낯선 단어들이 나와도 메모하면서 따라가니 임장이라는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위한것인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배울수 있었다.
자모님의 깔끔한 설명도 듣기 편했다. 강의 끝에 정리해주시는 부분도 참 좋았다.
분위기 임장, 단지임장, 매물임장 각각 단계에서 해야할 것들을 차근차근 알려주시는 점이 왕초보인 나에게는 첫 임장과 임보를 쓰기 전에 안심이 되었다.
물론 소화해야하는 내용이 적지 않았지만 그건 내가 감당해야 하는 부분이고 전혀 방향을 잡지 못하던 나에게는 너무나 필요한 내용들 이었다.
현재는 강의를 듣고 임보를 쓰고 첫분위기임장을 다녀온 상태이다.
강의를 듣고 첫 임장준비를 하며 처음 사용해보는 앱들도 있었고 앱들의 기능을 익히고 오랜만에 PPT작업을 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정작 강의 내용도 소화하기전에 형식을 익히는데도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들었다. 기술적인 부분이니 한번 익히면 좋아지리라 생각한다.
정말 막막하게 느껴지던 임보를 작성할때도 템플렛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내가 혼자 헤멜수 있었던 시간들을 많이 절약할수 있었다.
솔직히 수강비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내용들을 다 내가 소화할수만 있다면 앞으로 투자자로서 평생 쓸수있는 정말 중요한 스킬을 다지는 시간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강의를 수강한다는 것은 강사들의 경험을 내것으로 레버리지 하는 것.
큰산을 옮기려면 작은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
막상 눈앞에 작은돌들을 옮기자니 자꾸 의심이 든다는 것.
그래도 많은 성공한 투자자들이 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니 나 같은 왕초보는 따라하는게 좋겠지?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지만 시작해보니 감을 살짝 잡을수 있었다는것에 감사하다.
잘했다 ^^
댓글
풍요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