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에 처음 왔을 때가 생각납니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재테크에 대해 하나도 알지 못하던 사람이 열반기초반을 수강하고는 정신이 번쩍 들었고,
얼른 임장을 가고 싶고, 얼른 임장보고서를 쓰고 싶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 지역에 대해서 환히 알고, 투자도 금방 할 수 있을 것만 같았거든요.
하지만 웬걸..
실전준비반에서 처음 써보는 임장보고서는 엉망진창 짜깁기에 결국은 완성도 제대로 못 했고 의미없는 임보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자모님의 임보강의는 임보에 꼭 들어가야하는 내용과, 힘을 줘야하는 내용을 명확히 알려주시고, 임보쓰는데 더이상 헤매지 않을 수 있도록 정리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실전반 임보는 자모님 템플릿을 그대로 벤치마킹해서 써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임보를 쓰고 결국은 그 지역 단지의 입지와 선호도에 따른 우선순위를 매길 수 있고, 가격을 기억할 수 있어 이 지역의 부동산 상황이 명료하게 떠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 실패 이후, 임보는 늘 골치아픈 숙제 같은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었는데, 용기가 생기고 인제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깁니다.
비교평가와 1등 뽑기는 늘 어렵지만 자모님 알려주신 방법대로 다시 한번 해보겠습니다.
저는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시간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다행히 느리지만 아직까지 월부에서 부동산 공부를 계속하고 있고, 덕분에 운좋게도 실전반에 들어오는 감사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자모님이 가정의 반대에 부딪히면서도 해 오신 노력을 들으니, 나는 자모님보다 훨씬 좋은 환경에 있으면서도 핑계를 대며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이었다는 사실에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내가 선택한 일이니 이번 한 달,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이 투자자로서의 삶과 연관된 행동이 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계획을 하고, 그저 해야할 행동을 반복반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모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임보에 힘을 줘야하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말씀해주셔서 저도 이 번엔 자모님의 회로를 잘 따라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먼 지역까지 오셔서 최선을 다하시는 해피해피님 볼 때마다 늘 멋지고 훌륭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