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나는 투자자다. 투자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시간 관리의 핵심은 몰입이다."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투자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사실 아직은 내가 투자자라는 확신도 없고, 원래 나의 삶의 습관으로 하루를 살고 있다.
투자자의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작심 3일이 되곤 해서 실망스럽기도 했다.
자모님 강의를 들으며 시관 관리의 핵심은 몰입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그동안 나는 습관은 계획하고 관리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했다. 강의를 들으며 다시 생각해보니 몰입하지 않고 흘러간 시간이 많아 목표를 이루지 못했던 것 같다. 엉덩이만 앉아 있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였는데.... 관리도 중요하지만 몰입에 조금 더 초점을 두고 실행해봐야겠다.
그리고 작심 3일로 끝났던 습관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60일, 90일간의 투자자의 습관을 잡아보려고 한다. 열기 때 계획했던 90일 부자 습관 지속해보자. 나는 투자자의 삶을 살 수 있다!
"임장의 큰 그림을 그리다"
열기를 들으며 임장의 중요성을 알았고,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을 해야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 방법이 참 막막했다. 첫 수강으로 강의 내용을 모두 내 것으로 소화해내기 어렵기도 했다. 열기에 이어 실준을 수강하고, 이번 1강을 들으며 막막했던 임장을 알 수 있었다. 임장을 왜 해야 하는 지, 임장을 통해 무엇을 알아내는 것이 목표인지 그리고 그것을 알아내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 그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셔서 큰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었다. 특히 나는 이유를 모르면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는데, 그 행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히 짚어주셔서 참 도움이 됐다.
그러나 막상 분위기 임장을 가 보니 생각보다 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것이 어려웠다. 자모님이 공유해주신 체크리스트를 다 확인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다. 그래도 이전의 나였으면 "나 이것 밖에 못 보네. 왜 잘 하지 못하지?" 나를 비난했을 텐데, 자모님의 마인드 강의와 서로 도우려는 월부 문화 덕분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다. 참 감사하다. 첫 분위기 임장을 가서 끝까지 마친 내가 기특하고, 투자자 이전과는 다른 시야를 가지고 주변을 보려는 시도 자체가 나름 뿌듯하다.
아직은 갈 길이 멀지만 긍적인 마음가짐으로 나의 수준을 인지하며 내 수준에 맞는 목표부터 하나씩 달성해봐야겠다!
댓글
구름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