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전세가율과 PIR
전세가율을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PIR에 대한 이야기는 처음 들어 봤습니다. 그냥 막연하게 투자는 공포심에 사로잡힐때 해야한다 는 생각은 가지지만 막상 기준이 없다보니 쉽게 주변 소리에 휘둘려 제대로된 결정을 하지 못 했습니다.
참고할수 있는 확실한 기준을 세울수 있어서 어디에도 휘둘리 않을 나만의 기준 하나가 생긴것 같습니다.
고점대비 25% 아래
현 시장 상황에서 내집 마련을 한다면 25% 싼 가격에 구입을 해야 한다는 두번째 기준을 알수 있었습니다. PIR 전세가율도 좋지만 제일 와닿는 것은 역시나 눈에 보이는 숫자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 검색 할때는 모니터 옆에 고점대비 25% 고 포스트잇으로 붙여놓고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구감소 이슈
인구 감소는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막연한 두려움 보다는 거기에 대해 세부적으로 쪼개어 판단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솔찍히 저도 일본 처럼 집값이 장기 침체되어 오르지 않는다는 두려임 가장 컷습니다.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고있다고 말을 할 때마다 주위에서 사람들이 항상 하는 말이었습니다. 반박은 할수 없고 그렇다고 투자는 해야겠고... 그래도 포기말고 공부를 해보자 하던 도중 듣게된 한줄기의 빛과 같은 내용 이었습니다.
보험
저축에 있어서 항상 마음에 걸리던 부분 이었습니다.
사실 저희 어머니도 보험을 하시고 장모님 까지도 보험을 하시니 눈치가 보여서 보험을 끊지도 유지하지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는 상황이었어요.
이제 정확하게 어떤 보험을 살리고 없애야 하는지 알게 됐으니 조금 더 찾고 공부해서 와이프와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봐야 겠습니다.
느낀점을 다 말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지겠네요. 그래도 제가 듣고 생각한 내용들을 구구절절 이야기 해봤습니다.
정보를 나와 연결 시키면 그때부터 지식이 되고 그런 지식을 반복하면 지혜가 된다고 했어요.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고급 정보는 저와 연결이 됐고 그것을 기반으로 저는 한 단계 나아갈수 있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나의속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