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벌이하며 지내는 중인데요.
제가 2년정도 더 일하다가 퇴사를 고려하고 있어요.
교대근무라 건강상 점점 안좋아지는것 같아서요.
벌수있을때 많이 벌으라고 하시지만 건강이 점점 걱정되어서요. 월급이 적어지더라고 다른일을 해볼까 합니다.
현재 제급여 남편급여 배당금 등 합치면 월천만원 조금넘고요 제가 퇴사 할경우 월700정도로 줄어들거 같습니다.
다시 일을구하면 조금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남편과 저 둘다 한직장에서 20년차로 열심히 살았고 아껴쓰며 열심히 모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딸셋이 아직 초중생이라 앞으로 돈들어갈일이 많을것 같아서 점점 모을수있는 금액이 줄어드는것은 사실입니다.
재태크에 한창 관심이 있어서 다가구주택을 구입후 10년정도 살았고 월세를 받으면 괜찮을 줄 알았지만 집값이 오르지는 않더라고요.
또한 매년 집에 투자되는 금액이랑 월세 받는 금액이랑 비교하니 남는 금액 또한 생각보다 적고 신경써야 할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월부를 들으면서 아파트에 눈을 뜨게되었어요.
더욱이 서울 아파트는 비싸다는 편견으로 우리는 절대 못사겠다 생각했지만 요즘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다가구를 손해를 보고 매도를 하고 거주집은 최대한 비용을 낮춰 작은평수로 이사예정입니다.
남은 종잣돈으로 서울에 투자로 마련하고 싶은데 관심도 없었던곳이라 막막하기만 합니다. 월부강의들으면서 이제 25개구 정도 지도보면서 익히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예산이 안정적인지 견해 부탁드려요
거주비 빼고 가용자산 3억5천~4억5천(소형아파트매도시 4억5천정도됨)
제가 퇴사하게되면 수입은 남편세후 월배당 700
생활비 한달평균 500
저축가능금액 200
일을 구하게 되면 그만큼 저축가능금액이 커질꺼예요
서울에 투자로 볼수있는 아파트가 제가 생각하기엔 구축20평대 6-7억까지 보는게 맞을까요?
좀더 본다면 8억까지도 보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내집마련이 아니다보니 입지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을 찾아야 할것같은데.. 혹시 25개구에서 추천해주실만한 구가 있으실까요?
서울이 너무 넓다보니 어디부터 봐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금액에 맞춰서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리스트도 적어봤지만 어렵게 다가오기만 하네요ㅜㅜ
제가 서울지역을 어떻게 다가가야 빨지 파악을 할 수있을지 부탁드려요~
댓글
안녕하세요 꿈꾸는워킹맘님~ 서울 투자로 인해 고민을 하시고 계시네요^^~ 서울 투자를 위해서는 금액대의 천장을 보고 투자처를 정하기보다는 아파트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능력이 조금더 필요해 보인다고 생각을 합니다. ^^ 혹시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셨나요? 서울투자기초반에서 서울 지역에 대한 분석을 이해하고, 전세레버리지 투자가 어떻게 진행되는건지 그 기본적인 방향에 대해서 조금 더 감을 잡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전체적인 투자 방향을 잡으시는 것도 고민을 하신다면 투자코칭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워킹맘님!
안녕하세요 꿈꾸는 워킹맘님! 꾸준히 돈을 모아나가시는 모습이 멋집니다. 투자로 가용하실 수 있는 금액이 3~4억이시라면 굉장히 많은 지역에서 투자가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따라서 저라면 서울 25개구를 평당가 기준으로 매매가를 나열해보시고 평당가가 비싼곳부터 지역을 알아갈 것 같습니다. 서울은 강남에 일자리가 굉장히 많고 출퇴근 교통이 많이 막히기 때문에 강남과 가까울수록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지역이됩니다. 투자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지역을 보셔야 합니다. 만일 수도권을 더 빠르게 이해하고 싶으시다면 서울투자기초반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어떤 식으로 서울을 바라봐야하는지 방향성을 잡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천히 공부해 나가시면 꼭 좋은 지역에서 투자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응원드려요!
안녕하세요 꿈꾸는워킹맘님 :) 아이를 키우며 일까지 하는 상황에 재테크까지 염두에 두시다니! 대단하십니다. 현재 가용 자금과 월 저축액을 감안했을 때 서울 투자도 충분히 가능하실 듯 합니다. 다만, 투자라는 것은 내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이기에 소중한 종잣돈을 최선의 투자처에 투자해야 스스로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투자는 매수가 가장 쉽다고 합니다. 가장 어려운 것이 보유라고 하는데요. 투자하신 단지가 원하는 대로 투자한 이후 바로 올라주면 좋겠지만 경우에 따라 상당 기간 오르지 않을 수도, 심지어 떨어질 수도 있기에 이 기간을 버티고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보유하기 위해서는 내가 단지의 명확한 가치를 알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에서 가치를 결정하는 요인, 즉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강남과 같은 업무지구의 접근성, 역세권, 한강 조망, 학군, 커뮤니티 등등.. 이런 부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내 투자금 대비 가장 좋은 투자처를 택해야 합니다. 누군가 여기가 가장 좋은 투자처라고 찍어질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본인이 가치를 명확히 알아야만 힘든 상황에서도 매도하지 않고 버텨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강의를 통해 서울의 입지를 배우시고 투자 지역을 직접 선정하여 발로 밟아보고 눈으로 보면서 투자를 결정 할 필요가 있습니다. 빨리 투자를 해야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서울/수도권의 사이클은 길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기회를 노리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투자기초반을 듣지 않으셨다면 서울투자기초반 수강을 통해 서울 25개 구의 위상과 특징에 대해 먼저 배우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이와 별개로 보유 자산 매도에 대한 부분은 개별 자산과 소득, 개인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하는 '월부 투자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유 자산의 가격이 떨어진 상황에서 팔지 않으면 손실이 아니지만, 팔아서 손절을 하는 순간 확정 손실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꼭 코칭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투자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