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1주차 조모임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97조 만석꾼선부와 함께]

  • 24.01.16

1주차 조모임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했다.

당초 조모임 일정 조율을 위해 카톡으로 투표하여 날짜를 정하는데, 나는 지방에 거주하다보니 주말에 표가 많이 나오기를 내심 기대했다.

다행이도 토요일 오전으로 결정되어 모이기로 하였으나 1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느낀점과 의견 등을 조원들과 나누는 내용인데 강의를 수강하고 예산확인 및 관심지역 선정까지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의견들이 나와 다음주 월요일 저녁 8시로 일정이 미뤄졌다.

거리나 시간으로 볼때 물리적으로 지방에 사는 나는 참석을 못할것 같아 종잣돈, 관심지역과 단지, 수강 후 느낀점 등을 조 카톡방에 공유하고 참석을 포기 하였으나, 조장님 아이디어로 오프 모임시 줌을 열어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니 참석하라고 하여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1. 나의 경험에 비추어 느낀점은 집은 사는(거주)것으로만 생각했고 혹시 집값이 올라 조금의 시세차익을 남길수 있는 정도만 생각했는데, 처음부터 공부하고 신중하게 선택하여 나의 자산을 불려야 한다는 투자재(돈을 버는것)라는 강의 내용에 너무 공감했고 지방에 살지만 서울에 집을 사야겠다는 내 생각이 맞았다.

아직은 서울 수도권 입지에 대해 잘 모르지만 차츰 공부하고 발로 뛰어 부를 쌓아야겠다.


2. 종잣돈 마련의 노하우는 적금과 투자가 있는데 투자는 별로 맞지 않는것 같고 소비를 최소로 줄이고 저축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외식, 커피, 여행, 명품구매 등을 줄였다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후 행한다)



3.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지역을 확인 하였는데 3~4급지 59m² 정도였다

어차피 전세끼고 사둘 계획이니 폭넓게 조사하여 같은 값이면 입지 좋고 많이 오를 가능성을 가진 상급지에 투자를 해야겠다.


비록 영상으로 참여 하였지만 조원들과 대면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의 생각들을 청취할 수 있어서 유익하였고 각자의 위치에서 접근방법과 생각은 조금씩 다르지만 내집마련을 위한 생각들은 일치하여 참 좋은 시간이었다.

모두 이번 기회에 열심히 공부하여 각자가 원하는 내 집들 마련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


70챌린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