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때도 디테일에 놀라면서 들었는데, 2주차도 기대를 뛰어넘어버렸다. 강의전 강의자료를 다운로드받고, 펼쳐지는 PPT의 스크롤에 화들짝 놀라긴 했지만, 이또한 디테일이겠지 하면서 2주차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7시간가까운 강의들을 들으면서 느낀건, 아직 앞마당 한개, 임보하나 제대로 없는 나로써는 그냥,,초보라면 그냥 하자. 내 자산을 지키기위해서라도, 내 선택을 믿기 위해서라도 그냥 하자. 임보쓰자. 평소에 귀동냥으로 알고있던 편견들을 깨자. 발로뛰어서 손품팔아 알아가자. 작성하는 목적을 알고 이해하며 정보를 담아 결론을 도출하자. 항상 비교하자.
한참을 강의 듣던중에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과제처럼 느껴지고 수업처럼 느껴질쯔음, 밥잘님께서 한마디 하신게 기억에 남는다. 이거 과제 아니고, 자기 돈으로 살 투자물건 찾는일이라고. 아마도 클릭 클릭 해가면서 아파트 시세 정리하는거 설명하실 쯤이었는데, 이정도로 다 알려주시는데 하나하나 쌓여서 돈아끼고 수익이 된다고 생각하면서 해야겠다고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
투자자 각자의 단계들마다 (임장보고서 갯수마다) 목표까지 다 다른게 디테일하고 좋았다.
결론. 임보는 우선 초보니까 그냥 따라서 써보자 그냥 써. 그리고 항상 생각을, 판단을 해보고 정리를 하자.
포기하지말자.
이제. 과제 보러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