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3기 다랭]

  • 24.01.16

안녕하세요 다랭입니다~


제 인생의 첫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는 기존에 투자목적의 강의(열반, 열중, 실준, 지기 등등)를 들었을 때와 또 다른 생각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물론 내집마련에 초점을 맞춘 강의라고 생각됐지만, 생각보다 더 자세히 필요한 내용(대출, 조건 등등)들을 설명해주셔서 투자에도 도움이 되고 내집마련과 투자의 관점이 이렇게 다르구나 깨닫게 되는 강의가 되었어요ㅎㅎ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와닿았던 점은


  1. 분위기가 안 좋다는 생각은 했지만 전고점 대비 서울 집값이 많이 빠졌다.
  2. 경기도와 서울의 집값이 얼마 차이가 나지 않으면 당연히 서울이 우선이지만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살던 곳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3. 팟캐스트를 들으며 안 좋은 보험(만20대...종신, CI, 운전자, 월 10만원 정기보험 등등)들을 다 들고 있었다는 걸 알았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


이렇게 3가지가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크게 변해야 할 점은 위의 내용을 반면교사 삼아 주변 지역과 내가 알고 있는 지역 외에 다양한 지역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보험 정리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추가로 마지막에 너나위님께서 말씀주신 "오늘 너무 고생했으니까 내일 하자" 이 말을 입버릇 처럼 하던 사람이 저였습니다....ㅎㅎ


어제 강의를 완강하고도 오늘 회사에서 너무 힘들었던 마음에 '오늘 너무 고생했으니까 과제는 내일 할까... 어차피 조모임도 없는걸' 했던 생각이 너나위님의 말씀이 자꾸 생각이 나서 이렇게 과제를 하러 돌아왔네요!


오늘 읽은 '결단'이라는 책 중에 생각하지 말고 무조건 시작하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너나위님의 말씀과 책의 내용을 BM 삼아 변명을 하고자 하는 생각을 하지 않고, 무조건 행동으로 옮기는 수강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다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