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주 차 강의 후기.
임장보고서를 그때그때 계획대로 진행하면 좋은데 시작이 항상 망설여져 왔습니다.
언제 다 하나.. 생각만 많아지고 밀리면 마음만 불편해지고..
책상에 앉는다. 컴퓨터를 켠다. 임장보고서를 쓴다.
막상 앉아서 1장을 쓰면 하는 김에 여러 장 더 진도가 나갑니다.
생각보단 행동을 우선이 되도록! 잘 못해도 하는 거에 의미를 두고 책상에 앉자. ㅎ
강의는 임장보고서 작성을 어떤 것들을 하는지 순서대로 체계적으로 알려주십니다.
막상 해오던 건데 이유를 까먹거나 깊게 생각하지 않고 해온 것들도 있는 같아요.
강의 자료를 보면서 이 장표를 하는 이유, 투자로 연결 지을 수 있는 생각의 힘을 키워야겠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더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알고 투자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으로 투자를 하거나 남의 말에 휘둘려 투자하면 가치를 모르기 때문에 자산을 지킬 수 없다.”
자기 확신이 없이 큰 돈이 들어가는 투자는 안 사도 불안, 사도 불안할 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장난 없을 것 같아요.
이왕 스트레스 받는 거면 단지 비교하면서 어떤 단지가 더 좋을지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스트레스가 낫지 않나 생각되네요.
다른 분들의 다양한 임장보고서 양식을 보면서 이것저것 적용해 보고 있는데,
사실 잘 모르고 ‘일단 넣어볼까’하고 BM 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임장보고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투자에 의미 있는 결론을 위한 임보가 되도록 정리하겠습니다.
초보 때 , 중수 때 어느 정도로 임장보고서를 진행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주신 부분 참고하여,
나는 지금 어느 정도를 해야 하는지 메타인지 할 수 있었습니다. ㅎ
부족한 부분은 더 하도록 하고! 너무 잘 하는 사람들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 보다 성장한 내가 되도록하자.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지역과 단지에 대한 가치를 잘 정리하여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자. 파이팅
2주 차 강의 배울 게 많았습니다. 강의 감사드려요.
다음주도 기대됩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