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실전 투자할 아파트 찾는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 51기 59조 송그라밍입니다.
1주차에 개인적인 일정이 있어 2주차 강의가 업로드가 된 이후에야 1주차 완강을 했네요ㅠㅠ
이제야 수강후기를 올리다니ㅠㅠ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늦더라도 후기는 올려야겠단 생각에 올려봅니다^^
지난달 열기반을 수강하며 임장과 임보 작성에 대한 A to Z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실준반 수강의 목표는 [임장+임보 A to Z 배워가기!]였습니다.
1월 8일, 강의 업로드를 기다리던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1주차 강의만으로 목표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을요ㅎㅎ
자모님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딕션과 "입벌려라 밥 들어간다-"느낌의 강의내용을 보며 1분 1초 내용을 허투로 지나갈 수 없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강의는 밥을 떠먹여주는 수준이 아니라, 밥 먹이고 소화까지 시켜주는 느낌이었어요.
제 습관이 강의를 1.2배속 이상으로 해두고 중간중간 멈춰가며 필기하는 것인데, 이번 강의에서는 배속 조절도 없이 1시간짜리 강의를 필기와 함께 하며 거의 2-2.5시간 가량 수강하며 들었던 것 같습니다.
임장 루트짜는 것에서 부터 단지임장, 매물임장에 이르기까지 자모님은 어떻게 하시는지 상세한 설명과 함께 임장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의 순서까지 알려주시는 강의를 들으며 수강료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강의 페이지마다 별표를 너무 많이 쳐서 '이걸...나중에 봤을때 중요한 것만 뽑아서 내용을 볼 수 있나..?'하는 수준이었어요. 제가 중요한 페이지에는 인덱스를 붙여가며 찾기 쉽게 표시해가며 강의를 듣는데, 이번 강의는....인덱스 붙이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그냥 분임-단임-매임 단계별로 중요한 부분을 통으로 복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로서, 많은 것이 중요하지만 이번 강의에서의 단계별 적용점 원씽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① (사전임장) 지도를 보고 상권 파악하여 루트그리는 방법
② (분위기임장) 체크리스트 항목을 확인하며 기억에 남도록 사진 찍어두기
③ (단지임장) 선호 동네의 우선순위에 따라 단지임장을 실시한다. 구축이어도 선호요인에 따라 좋은 단지를 골라낼 수 있는 것이 중요.
④ (매물임장)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 당장 투자할 매물이 아니더라도 꼼꼼히 매물임장+시세트레킹을 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게 준비해두자.
정말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사실 강의를 듣는 중간중간 '와 너무 빡센데..?(강의 및 임장준비-실행 모두)'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는 저 자신을 발견할 때 마다 깜짝 놀라 생각을 바로 고쳤습니다.
'고작 앉아서 강의듣고 임장에 대해 상상만 했는데도 힘들면 뭘 할 수 있는데?'라며 마음을 다잡고 제가 작성했던 비전보드의 목표들을 떠올렸습니다.
이제 2개월차 월부 강의를 듣고 있지만, 좋은 강의와 마인드 세팅을 통해 2년, 더 나아가 20년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