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후기 [실전준비반 50기 105조_고기반찬]

  • 24.01.17

임장보고서를 아직 많이 써보지는 않았지만, 그전의 임장보고서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 어떻게 하면 더 잘 쓸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월부카페에서 자료도 받아보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썼는지를 내가 썼던 것과 비교해 가면서 고치는 과정의 반복이었다. 그래서, 이번 밥잘님의 강의를 듣기 전까지도 어떻게 해야 임보를 더 잘 쓸지에 대해서만을 생각으로 이번 강의를 재수강 하게되었다.


임장보고서를 쓰는 목적을 잊고 있었다.

나를 다시 생각해보면, 다른 사람들이 하는 화려한 양식의 표와 데이터, 그리고 마지막에 1등을 뽑는 과정까지 모든 과정을 어떻게 하면 따라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으로 그 하나하나의 과정에 대한 의미를 잊은 채 장표를 채우는데 정신이 없었던 것 같다. 이번 강의를 듣고 내가 그동안 시간을 엄한데 더 쓰고 있었구나 싶었다. 임장보고서를 쓰는 과정에서 그 지역의 특징을 파악하고 선호요소를 알기만 하면 된다는 간단하지만 중요한 사실을 잊고 있었다.


시세지도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자.

단지별로 시세를 따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열정적으로 하다가도 하다보면 지루하고 재미 없는 과정의 반복이었다. 그리고, 막상 시세를 다 정리한다고 해서 가격대가 한눈에 들어오지가 않아서 만족스럽지가 않았다. 이번에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방법을 활용해서 단지에 대한 시세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기록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단지분석도 심플하지만 중요한 요소만.

장표를 쓰다 보면 단지분석에 어떤 것을 써야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가 오는 것 같다. 나도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장표도 보고 이 사람은 이런 내용을 기재하고 또 어떤 사람은 이런 내용을 기재했네 라는 비교를 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러 장표들을 너무 보다 보니 오히려 더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지분석에 대한 자료도 이번에 강의에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정리된 내용을 활용해서 임장보고서에 적용해보는게 좋겠다.


1등 뽑기와 투자 결론까지

1등 뽑기는 정말 어려웠고 지금도 어렵다. 아직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잘 모르겠다. 이것도 카페에서 정말 많이 찾아본 것 같다. 1등을 뽑는 과정이 어렵더라도 이번만큼은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비교해가며 나의 기준에 맞는 1등을 뽑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임보 마지막에 투자결론을 넣음으로써 지역 정리와 투자 정리로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4주 플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표 예시도 주셔서 앞으로 시간 때문에 서두르는 일이 없도록 계획에 맞도록 진행 할 예정이다.


얼마 안되는 월부기간동안 나도 모르게 하지 말아야 할 3가지를 하고는 있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는 하지 말아야 할 3가지 대신, 해야 할 3가지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말하는 대로 된다. 말은 나의 의지를 반영하고 의지는 나를 행동하게 하며, 행동은 나를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BM

1.입지분석은 심플하게.

2.시세분석 효율화하기

3.단지분석 내용 적용하기

4.1등뽑기와 결론으로 임보마무리


댓글


연유hope
24. 01. 17. 15:48

고기반찬님 투자자로서의 성장을,성공을 응원합니다.

바램
24. 01. 18. 16:27

고기반찬님 대단하십니다! 앞서가신 걸음을 보고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