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지난주 1주차 과제로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과제니까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이 임장보고서가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었습니다. 2주차 강의를 보며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와 의미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지역 개요, 입지 분석 등의 각 파트에서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결론을 이끌어 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중간 중간에 지난주에 과제로 쓴 임장보고서를 다시 봤습니다. 강의를 듣고 다시 보니 미흡한 부분들이 많이 보였고 과제를 할 때는 몰랐던 자료들의 의미를 파악하고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료를 해석하며 자료의 내용을 아파트 구매력이나 수요로 연결하는 밥잘님의 설명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난주에 쓴 임장보고서의 내용을 보며 아파트 구매력이나 수요로 연결하려고 노력하면서 조금 더 임장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쓸 때 각 파트마다 초보/중수/고수로 나누어서 임장보고서를 어디까지 해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임장보고서를 처음 쓰는 저에게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진 것 같아 마음의 안정이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중수/고수처럼 조금 더 나은 임장보고서를 쓰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임장보고서 쓰는 것이 익숙해지고 임장보고서를 통해 투자할 단지를 뽑을 수 있는 그날까지 화이팅해보겠습니다 :)
댓글
기다림89님 강의 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강의를 듣고 임보를 다시 보면서 의미를 생각해보신 것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그렇게 하기도 쉽지 않은데 멋지십니다 ㅎㅎ 더 나은 임장보고서 쓰기!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