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듣다보니 임보를 다 뽀개주신 밥잘님... 하지만 듣다보니 와... 이걸 회사 다니면서 내가 다 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남들이 했는데, 나는 왜 못 하랴! 나도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하며 해야겠다 ㅎㅎ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가치를 모르고 리스크를 대비하지 않은 투자자는 자산을 지킬 수 없다.
월부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말 중에 하나는 '가치를 알아야 한다' 이다. 진정한 이 매물의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가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앞마당을 더 만들어야겠지만!
2.우선순위
같은 값이면 뭐부터 살지... 그게 핵심이다! 내가 선택한 단 하나는 무엇일까? 1등은?
3.완료주의
투자자로 성장하는 과정은 '완벽'보다는 '완료'이다. 완료가 완성으로 가는 길이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김포를 내 앞마당으로
앞마당 90개...라는 어마어마한 숫자. 말이 90개지 거기의 특성, 입지, 가격 시세 트레킹까지 다 머릿속에 있다는 게 더 놀라웠다. 일단 난 초보니까 김포를 내 앞마당으로, 단, 부담은 갖지 말고.
2.주20시간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주20시간을 해보자. 평일 2시간, 주말 10시간. 임장만 열심히 하고 임보만 써도 20시간은 충분할 듯 하다...
3.일단 임보를 열심히 쓰자.
바쁜 일정에 허덕이며 강의를 듣고 새벽 1시가 된 이제서야 완강 후 후기를 쓰고 있다. 내일부터 임보를 이틀만에 다 쓸 수 있을지... 걱정이지만 일단 쓰자.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난 아직 부족하니까 부족한 대로 열심히!
댓글
포르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