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강의후기는 비교평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월부에서 말하는 비교평가의 개념은 단순하지만, 이를 현장에 적용하기 어려울 때가 종종 많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그런 어려움을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비교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비교평가의 본질은
이런 핵심이지만, 물건에 비교하면 결국 어려워집니다. 바로 1번과 2번에서 막히기 때문이죠.
1번인 이 단지의 제대로 된 가치. 나는 이렇게 보는데 옆에 사람은 저렇게 보네? 와 같은 현상들.
하지만 중요한 건 내가 계속 이 단지에 대한 제대로 된 가치를 파악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첫 임장지에서의 실력과 지금의 실력이 다르듯이, 내 미래의 실력은 더 성장해 있을테니까요.
시간이 해결해 주는 문제를 가지고, 너무 전전긍긍할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중에는 이 부분을 기가 막히게 잘해서 연차에 비해 제대로된 가치를 빨리 파악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이것도 2~3년 뒤에는 저도 도착할 영역이라 그저 꾸준히 묵묵히 갈길만 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튜터님께서는 여러 지역, 연식, 입지 등을 변경해가면서 이런 이런 사례에서는 뭐가 더 좋은지 마치 퀴즈를 푸는 것처럼 설명해주셔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세트래킹 양식과 이를 통해 1등 뽑기도 모두 알려주셔서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튜터님 !
댓글
김밥말아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