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내년 초 안에 지방에서 1호기를 반드시 하고싶은 뮤즈v라고 합니다ㅎㅎ
후기 시작할께요~
지방 투자의 기준
저는 현재 수도권에 거주중이지만 원래는 지방사람입니다ㅎㅎ
그러나 왠만한 지방 사람이 그렇듯이 본인이 거주중인 지역 말고는 잘 몰랐습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지방 간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게되는 것 자체가 놀라웠습니다. 특히 같은 경상권 안이지만 광역시마다 각자 싸이클과 특징이 다르며, 충청 전라권 또한 다 다름을 알게되었습니다(저는 광역시는 다 크니까 비슷하게 가지 않을까라고 하는 막연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수도권과 다른 현재 지방의 상황을 알게 되었고, 잘 찾아본다면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졌습니다(그러나 기대감이 박살났습니다ㅎㅎ 비싸서..)
인구
지방투자의 가장 기본이 그 지역의 인구가 얼마나 많느냐입니다.
인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지역의 집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그것이 수요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것으로 인해 다른 중소도시보다 광역시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가수요까지 붙어 더더욱 위상이 올라갑니다.
일자리 접근성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서울, 수도권보다는 우선순위가 떨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인구가 가장 중요함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에서 한 번도 따지지 않았던 것을 따지게 되니 새삼 신기하긴 하지만 진짜 중요하다고 느꼈죠ㅎㅎ
학군
전 지방출신이기는 하지만 저희 부모님께서는 학군을 굳이 따지지 않으셨었습니다.
근데 그 이유를 월부에서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살고있던 지역은 학군이 좋은 지역이 아니었기 때문에 부모님이 보셨을 때 굳이 학군때문에 이사를 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죠.
학군이 특출나게 좋고 이 지역을 가면 좋은 곳에 진학할 확률이 올라간다면 내가 부모라 하더라도 내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 이사를 감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인구만큼은 아니지만 전세가를 받쳐주는 가장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공급
수도권에서도 중요하긴 했지만 교통만큼 비중을 크게 다루지 않았던 파트입니다. 그러나 지방에서는 공급만큼 중요한 것이 없죠.
인구가 아무리 많은 지역이라 하더라도 주변에 공급 폭탄이 있다면 그 지역의 전세가는 올라가지 않기 마련입니다. 사람들은 새 아파트를 더 좋아하고 저라도 새 아파트로 가고싶을 것이기 때문이죠.
지방에서 공급의 비중은 매우 크므로 매우매우 많이 체크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대전
저는 대전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습니다. KTX를 탔을 때 대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것을 본 적은 있죠ㅎㅎ
성심당 말고는 정말 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는데 이번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듣고 대전에 얼마나 많은 것이 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비록 이번 지기반은 대전이 아니지만 나중에 제가 대전에 임장하게 된다면(대전 유성구나 서구에 임장하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제주바다님의 강의 자료를 토대로 대전에 대해 다시 파악해야겠다고 생각했죠.
선비의 도시답게 유흥가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학군의 파워가 세고,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서울,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죠.
앞으로 월부 안에서 더더욱 열심히 임장해서 대전에 등기를 하나 쳐보고싶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