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2기 저평가 아파트 4러 0차영차조 파란안개꽃]

'임장보고서의 정석'

2강을 들으면서 투자공부에 대한 확신이 많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는 내내 임장보고서의 정석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강의 내용이 훌륭했고 투자자로서의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부족하고, 모르는 것 투성이인 초보투자자이지만, 그래도 해보겠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음에 감사했고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서도 큰 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좋은 강의를 해주신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 섬세하고 세밀하며 좋은 정보로 가득한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몇 가지 저에게 적용해보고 싶은 내용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1. 임장보고서의 중요성: 태어나서 처음 써보는 임장보고서가 너무나 부담스럽지만 임장보고서가 곧 가치이고 이를 통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깊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임장보고서를 쓸 때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2. 경험을 통한 안목키우기: 막연함과 불안감 때문에 투자공부를 하면서도 힘빠지고 힘들었는데, 그것은 어쩌면 안목을 키우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평가된 매물을 만나고 투자를 하며, 호재상황을 판단하는 등의 안목을 키우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고, 아직 저는 그런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했기 때문에 안목이 없는 것이지, 노력을 통해 안목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 자신을 믿고 조금 더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3. 앞마당 늘리기: 1년에 6개의 앞마당을 만들라고 하신 말씀을 듣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실행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달에 1개의 앞마당을 만들 수 있도록 하루에 2~3시간, 주당 20시간의 시간을 투자하여 지역을 살펴보고 임장보고서를 쓸 수 있는 계획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이 강의는 저에게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고 도전해보고자 하는 마음을 주었습니다.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도 밥잘님처럼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여전히 막막하고 어렵고 힘든 느낌들이 많지만, 그래도 따라가도 보면 닮아가게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조금씩 더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같은 꿈을 가지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고자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