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0대에 시작하는 부자되기 프로젝트] Chapter 00, Warm-up

23.09.07

친구들이 하나씩 가지고 있는 명품백, 나만 없는 것 같아서 이것저것 재다가 한개구매, 코로나 풀려서 못갔던 해외여행 등등 정말 나를 위한 소비보다는 보여주기식 소비를 하고 있는 내 모습에 한대 얻어맞은 느낌이었다.


그저 남들 다 하니까 나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저 사람은 돈이 많아서 부럽다 라는 생각이 들기만 하고 막상 내가 스스로 변화하려고는 하지 않았던 것같다.


목표설정. 그것이 내가 놓치고 있는 핵심이었던 것 같다.

그저 그런 하루 속에서 더 나은 내가 되길 바라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절망적인지 지난 1년의 시간동안에 많이 깨달은 것 같다.


비전보드를 시작으로 매일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이지만, 적어도 회사를 매일 출근하는 것처럼 회사에 출근하는 날은 목실감을 적어보기로 했다. 처음부터 무조건 매일해야지 하면 결국 포기하게 되는 것이 사람인지라..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부업들도 알아봐야겠다. 회사에서 주는 월급으로는 택도 없고, 적어도 3,000만원의 돈은 적금으로 모으는 편이 가장 안전할 것 같다.


목표는 5년안에 순수익 1억 만들기!!

조급하지 않게, 차분하지만 치밀하게 꼭 경제적 자유를 이뤄내고 싶다.


이번주는 비전보드, 목표설정을하면서 특히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해내고 싶은지 정리하는 것으로 더 나은 이번주를 보내보고자 한다.


댓글


브롬톤
23.09.07 23:22

오늘도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남은 하루도 찐하게 화이팅하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