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갈아타기를 해야하는 상황으로 매도후 갭투자로 전세투자를 한후 2-4년후 가능 대출을 받아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 상황은 둘다 직장 강남입니다(학군등 전혀 관계없음)
송파 헬리오와 둔촌주공을 보고있는데 서로 가격차이가 1억 정도입니다
헬리오는 송파 초등학교 , 8호선 거리차이는 있으나 둔주는 5,9호선 단지내 초중고 있고 지금은 둘의 차이가 1억이내라면 헬리오 선택할것 같아요 둔주가 더 신축이더라도 땅값의 입지차이가 추후 헬리오 따라가지 못할것 같아서요 서로의 갭을 더 벌리지 않을까ᆢ
근데 둔주도 좋아보여요! 1억 정도 갭차이라면 둔주 선택이 나은것 같고ᆢ 입지면에서는 헬리오가 나은것 같구 환경은 둔주가 좋은것 같고(올림픽공원) 초보투자다 보니 어떤입지가 추후 가치가 더 좋은건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 조언 부탁드립니다 ~~ ***
댓글
안녕하세요 윤이부님. 헬리오시티와 올림픽파크포레온 모두 좋은 아파트인데요, 두 아파트 중에서만 입지를 따지자면 헬리오시티가 더 상급지로 보입니다. 이유는 위치 자체가 서울의 중심인 강남과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것은 같은 가격일 경우를 가정한 것이고 실제 가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가격 대비 어디가 더 싼지는 다른 문제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런데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강남접근성은 헬리오가 더 좋거든요. 지금 헬리오는 아이키우기 너무 좋지만, 중학교부터는 학군이 애매해서 잠실이나 강남으로 가는 학군인거같습니다. 강남까지 한30-40분 걸리고요? 상권은 그동네 살기 좋긴하지만 막 다른 동네에서 찾아올 정도 상권은 아니고요. 둔주는 남자학군이 헬리오보다 좀 나을걸로 생각되고 상권은 비슷하거나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올선과 도로 하나 두고 강동구로 분류되서 아쉽지만 강동구 대장이 될거같고요. 올림픽선수촌 아파트와 올림픽훼미리 아팟 두개도 함 비교해보세요. 선수촌이 더 비쌉니다. 강남접근성은 올훼가 더 좋은데 말이죠? 올훼가 학군이 옛날엔 좋았는데 지금은 가원중이 예전같지 않거든요. 올선은 성취도 최고좋은 오륜중이 있고 주변에 창덕여중같은 괜찮은 여중도 있고요. 지금은 헬리오가 좋아보이는데 4-5년뒤엔 올림픽파크포레온의 상승가능성이 약긴 더 있을거 같고( 아직 안지어졌으니까^^) 근데 4-5년뒤에 헬리오나 둔주 사시는거 만족하실까요? 요부분도 고민해보세요. 1-2억 시세차익 나도 팔지 않음 사실 크게 의미가 없어서여 ㅠㅠ 더 좋은 입지도 한번 고려대상에 넣어보심 어떠세여~? 제가 님처럼 전세살다 3년 뒤 이사 들어왔는데 40평대 안산걸 후회중이라서요. 왜 더 좋은걸 보지 않았나 많이 후회했었어요. 방이 4개인집을 왜 안했지… 왜 더 좋은걸 보지 않았지. 어차피 대출 받을거… 암츤 둘다 좋은 입지니 사두면 오를 집이지만 비슷하게 오를거구 1-2억 차이가 아주 큰 의미는 아니다 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 길게 얘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