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장군 도담맘입니다.
작년 4월 청약당첨 직후 월부를 알게 되어 내마반을 시작으로 기초강의 4개 수강 후 여러가지 사정으로 몇 달간 독모와 특강만 수강하다 개인적으로 목표했던 바를 달성하고 너무나도 운 좋게 실전반 광클에 성공하며 월부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대로 된 임장과 임보 완성 경험이 한 번도 없는 저에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높은 몰입도와 동료들의 열정(실력)은 저를 압도했고, 현재 처해있는 여러가지 개인적인 어려움에 더해 시작부터 '그냥 취소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습니다. 지금도 하루하루가 너무 벅찹니다.
그러나 포기하기엔 너무나도 얻기 힘든 소중한 기회를 얻었고, 죽이되든 밥이되든 형편없는 실력이라도, 다른 동료들만큼 도움이 못되는 테이커일지라도 실전반의 모든 과정을 그저 정해진 기한 안에 해내는 것, 그래서 앞으로 해나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아는 것, 따라가기에 벅차지만 훌륭한 튜터님과 동료들의 장점을 최대한 흡수하는 것이 지금 내가 골라야 할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너무나 감사하게도 튜터님, 조장님, 동료들 또한 응원하며 두 팔 벌려 환영해주고 도와주셨습니다.
자모님 강의는 모든 면에서 충격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실전에서 단계별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구체성과 깊이가 기초반과는 정말 달랐습니다.
실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이렇게까지 자세히 알려줄 수가 있나 싶었고,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포기하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배운 모든 것을 한 번에, 기한 내에 완벽하게 녹여내기는 어렵겠지만 두고두고 복기하며 배운 것을 반복한다면 꼭 성공하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자모님께서 해주신 얘기는 저에게 희망이 되었습니다. 본인도 처음 할 때는 교차로에서 길을 못찾아 한참을 헤맨 적이 있다고.. 그래도 지금 이 자리에 있다고. 그것은 대부분이 슬펐던 시간 속에서 눈물을 흘리면서도 그냥 반복했기 때문이라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핵심요소는 월부에서 너무나도 구체적으로 잘 알려주시니, 잘하지는 못하더라도 이번 한 달 동안 할 수 있는 최대를 해보겠다는 단 한가지 생각으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 쫓아가보겠습니다!
지금도 너무 힘든데 내가 앞으로 계속 저렇게까지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은 버리고, WHY가 확실하니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해 꾸준히 행동하겠습니다.
2주차 강의도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
자모님, 튜터님, 조장님과 동료분들, 나아가 월부에 너무 감사합니다! 월부가 있어 너무너무 다행입니다❤️
댓글
오늘도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남은 하루도 찐하게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