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2강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43조 존맥꾸]

땅의 기운이라는 말들이 더 익숙했던 나에게 땅의 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강의였다.

재미삼아 듣던 풍수 지리설이 아닌 돈이 되고 힘이 되는 부동산의 원칙이다.

익숙한 곳, 새 아파트, 랜드마크에 현혹되기 쉬운 범인들에게 땅의 가치를 먼저 보고 투자해야 된다는 비술이다.


내 예산에 맞고 대상 지역과 아파트 단지를 정했다면 가장 가격대비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대상 아파트 중 서로 비교하여 잘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비교하고 결정하는 방법을 실제 예와 함께 상세하게 들을 수 있어 실전에 적용하기 좋은 강의였다.


또 하나 중요하게 깨달은 것은 내 기준이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를 봐야 투자성을 더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집은 실제 거주를 목적으로 할 수도 있지만 동시에 투자성을 지니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잘 못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서울 각 구의 급지 구분과 함께 실제 대표 아파트들의 시장시세에 맞추어 가격대별 비교 평가를 함께 함으로써 실제투자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가이드를 자세하게 들을 수 있어 오늘 조모임 임장 활동을 하면서 연습을 해보고자 한다.


하락장이 지속되고 있고 투자 하기 좋은 기회이기에 내 의지에 처음으로 하는 투자가 우리 가족의 울타리를 더 튼튼하게 만드는 Seed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


존맥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