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실전 투자할 아파트 찾는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송그라밍입니다.
1주차 강의에 이어 2주차 강의도 유익한 내용으로 가득했던 강의였습니다.
1주차에서는 분임~매임까지 단계별로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강의였다고 하면,
2주차 강의는 임장보고서를 '왜' 써야하고 장표별 '의미'는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사실 1주차 임장보고서 작성 과제를 수행하며 '작성'에만 초점을 맞춰 다른 분들의 자료를 활용하여 장표를 채워넣는 것에만 집중했습니다. 일부 수치를 보며 비교에 대한 생각을 조금은 했으나 그것이 중점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2주차 강의를 들으며 '아!장표별 내용을 이렇게 분석하는구나?!'하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난 1주차에서 다른 부분은 거의 다 이해하며 작성했으나, [인구]부분의 파트에서 각 동의 연령별 분포도를 삽입하며 '동별 젊고 중후함(?)의 수준을 파악하고자 넣는 것은 알겠는데, 일부 연령은 왜 묶은거지?'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2주차 강의를 통해 유사 인구연령대를 합하여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과 각 카테고리별 마지막 장표에 [정리장표]를 넣으면 한번에 카테고리에 대한 정리를 쉽게 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임장보고서. 정말 쓰기 어렵고, 귀찮지만 생각을 정리하여 나만의 임장보고서를 통해 투자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습니다. 이번 실준반 강의를 들으며 작성한 내용과 임장을 통해 보고온 것들을 잘 담아내어 앞으로의 투자를 위한 임장보고서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